TNA 2012.07.08 데스티네이션 X 리뷰 WWE & TNA

개최지 :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
중계진 : 마이크 테네이 & 제레미 보래쉬




1. X 디비젼 타이틀 토너먼트 출전권 매치 : 루빅스 v. 라스 온리 v. 메이슨 앤드류스 v. 다코타 달쏘

원래 마크 해스킨스가 미스테리 레슬러로 참가하기로 되어있었으나 불참하게 되면서 치뤄지는 경기입니다.

달쏘가 온리에게 먼저 드랍킥 작렬! 루빅스는 앤드류스에게 포어암. 앤드류스는 달쏘를 백 바디 드랍으로 링 밖에 넘겨버립니다. 루빅스는 앤드류스에게 암드래그 연속 시전! 루빅스와 앤드류스가 핀폴 콤비네이션 주고받고 직쏘가 앤드류스에게 프론트 드랍킥! 온리가 링 안으로 들어오고 로프워크 이후 헤드시져스휩! 달쏘가 링 안으로 들어오지만 온리가 달쏘에게 암드래그 세 차례 연속 작렬. 달쏘가 온리에게 포어암 후 스피닝 사이드 백브레이커! 에이프런으로 올라온 루빅스에게는 백 엘보우. 달쏘가 엘보우 드랍과 레그 드랍을 연속적으로 날립니다. 에이프런의 앤드류스를 떨쳐내며 니드랍. 커버 1-2. 관중들은 We love Jigsaw를 외칩니다. 온리가 코너로 달려오는 달쏘를 피한 뒤 스쿨보이 롤업 커버 1-2. 루빅스가 달쏘에게 탑로프 하이 크로스바디! 커버 1-2! 앤드류스와 온리가 링 밖에서 싸움을 펼치네요. 루빅스가 코너로 달려가지만 달쏘가 루빅스를 앞으로 떨어뜨리며 플랩잭. 그리고 달쏘가 변형 스피닝 팔콘 애로우. 커버 1-2.. 온리가 링 안으로 들어와 방해합니다. 달쏘가 온리에게 보더 시티 스트레치를 거는데 앤드류스가 들어옵니다.  달쏘가 앤드류스에게 드랍킥. 온리가 달쏘에게 엉성한 스피어. 링 밖으로 두 선수가 떨어집니다. 앤드류스가 직쏘의 크로스라인을 피하고 링 밖의 달쏘와 온리에게 노 터치 토페 콘 히로! TNA 챈트가 나옵니다. 루빅스는 링 밖의 세 선수들에게 백 플립 플란챠!!! 엄청나네요! 루빅스가 앤드류스를 들여보내고 자신도 링 안으로 들어오는데 앤드류스가 후지와라 암바!! 백스테이지에서 키드 캐쉬가 지켜보고 있군요. 온리가 들어와 방해합니다. 온리가 앤드류스와 루빅스에게 스터너와 리버스 STO 친브레이커를 날리며 달쏘에게 드랍킥. 루빅스를 커버 1-2. 앤드류스도 커버 1-2. 온리가 앤드류스에게 프론트 페이스락. 달쏘가 온리를 공격하는데 온리가 달쏘를 링 밖으로 내보냅니다. 앤드류스가 온리를 코너로 밀고가는데 온리가 달려오는 앤드류스에게 붓. 그리고 탑로프로 올라갑니다만, 달쏘가 로프를 건드려 온리가 주저앉게 만듭니다. 앤드류스가 달쏘를 로우 킥 연타로 쓰러뜨린 뒤 세컨 로프로 올라서서 슈퍼플렉스 시도하네요. 달쏘는 앤드류스에게 파워밤을 작렬시키며 타워 오브 둠!! 달쏘의 커버 1-2! 루빅스의 코스트 투 코스트 드랍킥!!! Rubix를 외치는 관중들입니다!! Let's go Rubix 챈트도 나옵니다! 네 선수 모두 힘겹게 일어나고 서로에게 해머링을 날리네요. 그러다 달쏘가 앤드류스에게 먼저 스트레이트 쟈켓 헹맨즈 넥브레이커. 루빅스가 달쏘에게 하이 킥. 온리가 헤드시져스 페이스버스터! 앤드류스가 온리를 들쳐메는데 온리가 빠져나와 착지하고 다시 섹스 팩터 시도하는데 앤드류스가 엄청난 점핑 니 이후 TKO!! 커버 1-2-3!!


승자 : 메이슨 앤드류스
경기 시간 : 08:22
별점 : ***. 루빅스가 이기고 울티밋 X에 올라가서 루빅스 v. 지마 아이언 v. 케니 킹 v. 썬제이 더트의 4자간 경기가 결승으로 펼쳐질 것이라는 예상을 했는데 관중들의 반응과는 달리 루빅스가 승리하지 못해서 의외였네요. 오프닝으로 경기는 아주 좋았지만 달소와 온리의 활약상은 여전히 아쉬웠습니다.



2. X 디비젼 타이틀 토너먼트 #1 : 메이슨 앤드류스 v. 키드 캐쉬


키드 캐쉬가 바로 링 안으로 들어와 앤드류스를 급습합니다. 앤드류스를 링 밖으로 내던져버리는 캐쉬. 링 밖에서 앤드류스에게 챱 한 방 강하게 날린 뒤 링포스트에 던져버립니다. 캐쉬가 앤드류스를 링 안으로 들여보내고 자신도 들어가 발을 올리며 거만한 커버 1-2. 앤드류스의 머리에 해머링을 수차례 날린 뒤 커버 1-2. 커버 1-2. 캐쉬가 앤드류스에게 챱. 앤드류스가 로프워크 후 캐쉬의 크로스라인을 피하고 드랍킥 연타! 크루씨픽스 롤업 커버 1-2! 캐쉬가 메이슨 앤드류스를 들어 로프 위에 떨어뜨리며 핫샷 공격.  앤드류스의 복부를 스텀핑하고 등을 찰싹 때려버립니다. 가슴팍 킥 후 커버 1-2.. 앤드류스의 안면을 팔뚝으로 후려치는 키드 캐쉬. 키드 캐쉬의 변형 슈플렉스. 커버 1-2. 캐쉬가 백브레이커 작렬 후 세컨 로프로 올라서서 더블 액스 핸들 드랍. 커버 1-2. 캐쉬가 바디 슬램으로 앤드륫스를 메치고 뺨 한 대 때리고 중지손가락을 들어보이며 도발 후 커버 1-2. 앤드류스가 포어암 연타로 반격에 나서지만 캐쉬의 크로스라인. 캐쉬가 중지손가락을 다시 들어보이네요. 엘보 드랍 후 커버 1-2. 캐쉬가 키락 바리에이션으로 앤드류스를 압박합니다. 캐쉬가 해머링 반격 후 로프반동 해 기세를 살리려는 앤드류스에게 런닝 백 엘보우. 앤드류스를 챱과 가슴팍 킥으로 링 밖에 떨어뜨리는 키드 캐쉬. 캐쉬가 앤드류스를 다시 바디 슬램으로 메치고 세컨 로프로 올라가 스프링보드 문썰트를 시도하는데 앤드류스가 무릎을 들어보입니다. 앤드류스가 로프워크에 이은 점핑 백 엘보우. 크로스라인. 그리고 드랍킥! 앤드류스가 달려오는 캐쉬를 피하고 에이프런에서 뛰어들며 슬링샷 헤드시져스! 탑로프 미사일 드랍킥. 커버 1-2. 바이씨클 니!! 커버 1-2! 두 선수 서로 핀폴 콤비네이션을 주고받다 캐쉬가 안면에 니 리프트. 다시 한 번 니 리프트 시도하는데 앤드류스가 스쿨 보이 롤업으로 반격 커버 1-2-3!


승자 : 메이슨 앤드류스
경기 시간 : 8:08
별점 : **1/4



백스테이지에서 크리스티 헤미가 사모아 조에게 오늘 루드와 에리즈의 경기에 대해 어떻게 예상하냐고 묻습니다. 자신을 꺾었던 에리즈가 승리할 것이라고 하는 조. 헤미는 바운드 포 글로리 시리즈로 화제를 돌려 순위를 보여준 뒤 오늘 4위인 앵글과 상대하게 된다며 경기에 대한 전략을 묻네요. 1년 전 바운드 포 글로리 시리즈에서의 자신의 전략은 참가자들을 다치게하고, 박살내버리고, 불구로 만들어버리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올해는 다르다며, 자신은 빛을 보았다고 말합니다. 기회를 보았고, 월드 챔피언쉽에 도전할 길을 보고 있다는 조. 오늘 앵글은 금메달리스트가 아니라 그저 10포인트라고 말합니다. 오늘 앵글은 레슬링 머신이 아니라 자신이 탭아웃을 받아낼 사람이라고 합니다. 어떻게든 앵글을 꺾을 것이라는 조.



3. X 디비젼 타이틀 토너먼트 #2 : 덕 윌리엄스 v. 케니 킹


윌리엄스가 케니 킹을 먼저 사이드 헤드락 테이크오버로 공격하고, 케니 킹은 헤드시져스로 반격합니다. 윌리엄스가 기민한 움직임으로 빠져나와 토 홀드를 걸다 해머 락. 케니 킹도 해머락으로 반격. 윌리엄스의 선셋플립 롤업 커버 1. 리스트 락과 드랍 터 홀드를 주고받는 두 선수. 윌리엄스가 케니 킹을 프론트 페이스락으로 조르기 시작합니다. 윌리엄스의 스쿨 보이 롤업 시도를 오히려 깔아앉아 핀폴 카운트 1-2. 케니 킹의 백슬라이드 롤업 1-2. 두 선수가 초반 멋진 체인 레슬링 공방전을 보여주네요. 윌리엄스가 뜬금없이 악수를 청합니다. 그러다 토킥으로 선공. 꿀밤때리듯 해머링으로 몇대 공격하네요. 케니 킹에게 헤드벗 날린 후 링 밖으로 내보냅니다. 자신도 링 밖으로 나가는데 그 때 케니 킹은 오히려 링 안으로 들어온 뒤 슬링샷 트위스팅 플란챠! 케니 킹이 링 안으로 들어가 스냅 슈플렉스 후 뒤로 굴러 윌리엄스의 얼굴에 해머링 연타. 윌리엄스가 사이드 헤드락에 이은 숄더 태클. 케니 킹이 드랍 터 홀드에 이은 사이드 헤드락으로 반격합니다. 윌리엄스는 다시 해머락으로 반격. 케니 킹이 일어나서는 재패니스 암드래그로 카운터! 그리고 암드래그 연속 작렬하고 윌리엄스의 팔을 꽉 잡고 놓아주지 않네요. 윌리엄스가 코너로 밀고가 풀려나옵니다. 킹이 윌리엄스를 코너로 몰아세우고 해머링 연타 후 아이리쉬 휩. 하지만 윌리엄스가 달려오는 킹을 막아세운 뒤 세컨 로프 유러피안 어퍼컷. 그리고 크로스라인. 킹의 안면에 반칙 공격을 가하는 윌리엄스. 관중들은 USA를 외치네요. 킹이 코너로 달려오는 윌리엄스를 피하며 선셋플립 롤업 1-2! 윌리엄스가 바로 일어나 유러피안 어퍼컷과 숄더 태클. 윌리엄스가 코너 런닝 하이 니 이후 스냅 슈플렉스. 그리고 카오스 씨어리 시도하는 듯 했으나 킹이 넘어가지 않고 아토믹 드랍 후 450 엔지그리! 킹이 크로스라인 연속 작렬 후 특유의 스핀 킥! 커버 1-2. 킹이 카트휠 카포 킥 후 스피닝 스파인버스터. 커버 1-2. 윌리엄스가 달려오는 케니 킹에게 발을 들어보인 후 에이프런으로 빠져나갑니다. 그리고는 탑로프로 올라서는데 킹이 재빨리 세컨 로프로 따라오르네요. 하지만 킹을 링 밖에 떨어지도록 만드는 윌리엄스. 탑로프에서 킹에게 다이빙 하이 니로 뛰어듭니다. 링 밖에서 두 선수 모두 쓰러지네요. 킹이 장외카운트 9에서 아슬하게 들어오고 윌리엄스의 커버 1-2. 킹이 런닝 백 엘보우에 이은 스냅 핫샷. 그리고 스프링보드 블록버스터! 커버 1-2!! 윌리엄스가 케니 킹이 들쳐메는 걸 뒤로 착지해 로프에 발을 걸치며 스쿨 보이 롤업 시도하지만 심판이 바로 봤군요. 윌리엄스가 코너 런닝 하이 니 이후 킹을 탑로프에 앉히고 자신도 올라가지만 링 바닥에 떨어지고 케니 킹이 윌리엄스를 들쳐메 코로네이션! 커버 1-2-3!


승자 : 케니 킹
경기 시간 : 10:35
별점 : **3/4



크리스티 헤미와 인터뷰를 가지는 크리스토퍼 다니엘스네요. 1년을 끌어온 끝에 AJ와 라스트 맨 스탠딩 매치를 치르게 되었는데 어떻냐고 묻는 헤미. 다니엘스는 1년 간 많은 일이 있었다며, 1년 전 자신과 AJ는 협력 관계에 있었고 AJ는 lackey라고 말합니다. 1년 전 친구보다 승자가 되는 것이 중요했다고 말하네요. 그래서 자신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으나, 결국 승리했고, 지배했고, 지금은 TNA 월드 태그팀 챔피언 of 더 월드(not redundant)라고 말합니다. 자신은 임팩트 레슬링의 새로운 얼굴이라고 하네요. 라스트 맨 스탠딩은 핀폴따위는 상관없이 상대를 몰상식하게 패버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AJ에게 스스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물어보라고 합니다. 자신은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AJ가 어떤 녀석인지 안다고 하네요. 성공을 위해 TNA의 회장인 딕시 카터와 개인적인 관계를 가지고, 알콜에 빠져있는 힘없는 여성을 이용하는데다가 심지어 임신시키기까지 하는 녀석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AJ는 경기가 거칠어졌을 때, 뻗어버릴 인간이라고 하고, 라스트 맨 스탠딩 매치에서 승리할 타입이 전혀 못된다는 다니엘스.



4. X 디비젼 타이틀 토너먼트 #3 : 썬제이 더트 v. 라샤드 캐메런


썬제이가 초반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다가 암드래그. 라샤드도 암드래그. 서로의 암드래그를 회피한 후 동시에 드랍킥! 라샤드가 썬제이의 얼굴을 홱 밀어버리고 가슴팍을 기분 나쁘게 밀치기도 하는데 썬제이가 이에 해머링 연타 후 아이리쉬 휩. 달려오는 라샤드에게 드랍킥을 날리는 썬제이. 커버 1-2. 썬제이가 라샤드에게 숄더 블락. 두 선수가 화려한 로프 워클르 보여주다 라샤드가 드랍킥. 그리고 노 터치 토페 콘 히로! 카메라에다 2.1.5를 말하는 라샤드. 링 안으로 들어가 커버 1-2. 라샤드가 코너로 가서 썬제이에게 챱을 날린 뒤 아이리쉬 휩 시킵니다. 달려가는데 썬제이가 백 엘보우 이후 런닝 헤드시져스 라나! 링 밖의 라샤드에게 런닝 로우 드랍킥! 그 뒤 에이프런으로 올라가 몸을 날리려 했으나 라샤드가 발을 잡아당겨 에이프런에 부딪치게 만듭니다. 썬제이를 가드레일 쪽으로 아이리쉬 휩 시켜버리는 라샤드. 링 안으로 들어가 커버 1-2. 라샤드의 팝업 플랩잭. 커버 1.. 썬제이가 로프를 잡습니다. 라샤드가 썬제이의 복부에 런닝 니 리프트. 커버 1-2. 썬제이의 몸을 바디 시져스로 좋이는 라샤드. 코를 잡고 반칙을 하자 헤브너와 실랑이를 벌이는 라샤드네요. 썬제이가 라샤드를 잡고 세컨 턴버클에 불독을 작렬시키며 살아납니다. 그리고 로프 잡고 올려차는 더블 킥 이후 슬링샷 레그 드랍!! 스프링보드 스플래시! 커버 1-2. 썬제이가 스탠딩 시라누이 시도하는데 라샤드가 쉽게 당하지 않습니다. 라샤드의 카사도라 롤업 카운트 1-2. 라샤드가 세컨 로프에서 앞으로 구르며 허리케인라나. 그리고 썬제이에게 크로스 암브레이커를 거는군요. 썬제이가 라샤드가 다시 얼 헤브너와 실랑이를 벌이는 사이 일어나 스탠딩 시라누이!! 그리고 문썰트 더블 붓 스텀프!! 커버 1-2-3!!


승자 : 썬제이 더트
경기 시간 : 7:16
별점 : **1/2



중계진은 제씨 소렌센이 지난 2월 어게인스트 올 오즈에서 당한 목 부상에 대해 얘기하고, 소렌센의 재활 과정을 담은 영상이 나옵니다. 소렌센은 관중들의 많은 환호를 받으며 링으로 걸어오네요. 링사이드의 어머니 그리고 여자친구와 포옹을 하는 소렌센. 관중들은 Welcome Back을 외칩니다. 이곳에 나오기 전 딕시 카터가 자신에게 떨리냐고 물었다고 하고 자신은 그런 거 없이 그냥 좋다고 말했다네요. 이 경기장에서 마지막으로 있었을 때, 자신의 목에 아무런 감각을 느끼지 못하고 들것에 실려나갔다고 합니다.
천장이나 바라보면서 며칠을 지내면서 자신의 커리어가 끝난 것인지 의문이 들었고, 다시 걸을 수 있을거라고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 경기장을 떠나기 전 팬들이 자신의 이름을 외치는 것을 들었다는 소렌센. 관중들은 이에 Jesse를 외치네요! 같은 연호를 듣는 것은 자신에게 동기부여가 된다며 신이 자신을 프로레슬러가 되도록 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하고, 그것이 바로 자신이고, 앞으로도 항상 자신일 것이라는 소렌센. 백스테이지의 이들, 가족 그리고 팬들 하나하나 자신을 서포팅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관중들은 Thank you Jesse를 외치고 소렌센은 이에 약간 감격한 듯 보이네요. 마음 깊이 정말 고맙다는 소렌센. 그리고 지마 아이언을 언급합니다. 지마 아이언이 듣고 있을 줄 안다며, 자신은 그를 잊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마 아이언이 오늘 X 디비젼 챔피언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이언이 자신의 커리어를 끝내려 했던 것처럼 자신은 그에게서 타이틀 벨트를 빼앗아 올 것이라고 말하네요. 마지막으로 다음 해 데스티네이션 X에서 X 디비젼 챔피언으로써 월드 챔피언쉽에 도전해 새로운 월드 챔피언에 등극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소렌센으 링을 떠나려는데 마침 지마 아이언이 등장하네요. 아이언은 언짢다는 듯 소렌센을 바라보며 링 안으로 걸어갑니다.



5. X 디비젼 타이틀 토너먼트 #4 : 지마 아이언 v. 플립 카사노바


아이언이 먼저 뒤에서 카사노바를 습격하며 경기가 시작됩니다. 강력한 크로스라인으로 카사노바를 쓰러뜨리는 아이언.카사노바가 코너로 달려오는 아이언을 뒤로 뛰어 피한 뒤 드랍킥. 뒤로 한바퀴 덤블링한 뒤 변형 헤드시져스로 아이언을 공격해 링 밖으로 내보내네요. 카사노바의 변형 백 플립 플란챠. 카사노바가 레그 스윕으로 아이언을 쓰러뜨린 뒤 스탠딩 문썰트 시도했으나 아이언이 공중의 카사노바 등을 그대로 밀어버립니다. 로프에 대고 카사노바의 목을 마구 졸라버리는 아이언. 런닝 더릅 니를 작렬시키는 아이언. 카사나보가 로우 킥을 연타하며 기세를 올려보는 듯 했으나 아이언이 런닝 백 엘보우에 이어 링 밖의 카사노바를 향해 로우 드랍킥. 아이언이 허리 숙인 카사노바의 뒤통수에 슬링샷 싱글 레그 스텀프. 아이언이 세컨 로프 문썰트 시도하지만 카사노바가 무릎을 듭니다. 그런 뒤 인버티드 아토믹 드랍 후 엔지그리! 스프링보드 트위스팅 센턴까지! 커버 1-2. 카사노바가 바디 슬램 후 탑로프로 올라가 슈팅 스타 레그 드랍 시도했으나 아이언이 피한 뒤 리버스 팔콘 애로우 페이스브레이커. 이어지는 리버스 고리 밤. 커버 1-2-3. 


승자 : 지마 아이언
경기 시간 : 3:54
별점 : *3/4



백스테이지에서 케니 킹, 썬제이 더트 그리고 메이슨 앤드류스가 각자 X 디비젼 챔피언에 등극하고 말겠다는 각오를 밝히는데 TNA 월드 챔피언 바비 루드가 끼어듭니다. 뭐라고? 뭐라고?라고 운을 뗀 뒤 앤드류스가 this is my moment라고 말한 것에 딴지를 거고 오늘은 자신의 시간이고, 자기의 쇼라고 말을 하는 바비 루드. X 디비젼 챔피언쉽을 빅 루피라고 깔아뭉게며 X 디비젼 챔피언에 등극할 기회를 얻은 것에 상당히 들떠보인다고 비꼬는 루드. 그리곤 오늘 단 하나의 중요한 경기인 메인 이벤트에서 그들의 "Poster Boy"인 오스틴 에리즈를 박살낼 것이라고 말합니다. 오늘 셋 모두 패배할 것이며, 에리즈도 나락으로 떨어질 것이며, 자신은 다시 한 번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 벨트와 함께 빠져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6. 바운드 포 글로리 시리즈 15분 시간제한 경기 : 사모아 조 v. 커트 앵글


조의 킥 시도를 연달아 피하는 앵글. 두 선수 서로 부대낍니다. 렛츠 고 앵글과 렛츠 고 챈트가 번갈아 울려퍼지네요. 조의 사이드 헤드락. 조가 숄더 블락으로 앵글을 쓰러뜨리고 서로 코키나 클럿치와 앵클 락 시도를 했으나 벗어나오면서 물러나는 두 선수! 앵글이 토킥 후 프론트 페이스락. 조가 앵글을 그대로 들어서 코너에 박아버린 뒤 잽 연발! 그리고 발로 앵글의 얼굴을 수차례 긁은 뒤 시원한 페이스워시! 잽과 유러피안 어퍼컷을 작렬시키는 사모아 조. 그러나 앵글이 곧 런닝 백엘보우로 반격합니다. 하지만 조가 달려오는 앵글을 백 바디 드랍으로 넘겨버리네요! 조의 수어사이드 다이브!! TNA 챈트가 나옵니다! 앵글이 링으로 들어오는 조의 가슴팍을 올려차며 반격합니다. 코너에서 복부에 스텀핑 연발! 조가 역으로 앵글을 아이리쉬 휩으로 코너에 처박은 뒤 런닝 백엘보우에 이은 특유의 엔지그리! 바로 머슬버스터 시도하지만 앵글이 조를 밀쳐낸 후 세컨 로프 미사일 드랍킥을 작렬시키네요!! 나이가 들수록 오히려 더 많은 기술을 보여주는 앵글입니다. 앵글이 조에게 친락을 거네요. 조가 백엘보우를 연속적으로 작렬시킨 이후 로프반동 하지만 앵글이 그대로 잡아 오버 헤드 밸리 투 밸리 슈플렉스! 커버 1-2. 앵글이 다시 친락을 겁니다. 조가 다시 백 엘보우 연타에 이은 잽. 그러나 앵글이 다시 숏암 크로스라인. 조를 아이리쉬 휩 시킨 후 달려들지만 조의 백 엘보우. 조가 세컨 로프로 올라가는데 앵글이 따라 올라가 밸리 투 밸리 시도하지만 조가 앵글을 밀어낸 후 세컨 로프 다이빙 레그 래리어트! 커버 1-2. 조가 크로스라인으로 앵글을 연속적으로 쓰러뜨립니다. 아이리쉬 휩 시킨 후 달려들지만 이번엔 앵글이 백 엘보우로 막아서네요. 허나 조가 앵글에게 인버티드 아토믹 드랍으로 반격 후 빅붓에 이은 센턴! 특유의 콤비네이션! 커버 1-2. 앵글이 조의 눈을 후벼파버립니다. 그러나 조가 달려오는 앵글에게 스쿱 파워 슬램!! 커버 1-2. 조의 크로스 암브레이커 시도! 앵글이 제대로 걸리지 않고 방어해보네요. 앵글이 몸을 굴려 앵클 락으로 반격!! 조도 몸을 굴려 앵글을 떨쳐냅니다. 앵글이 조의 크로스라인을 피한 후 져먼 슈플렉스! 한 번 더!! 마지막 헤트트릭 세번째!! 앵글이 앵글 슬램을 시도하지만 조가 암드래그로 반격 후 앵글의 안면에 펀트 킥!! 그리고 탑로프에 앉힌 뒤 머슬 버스터 시도하는데 앵글이 선셋플립으로 빠져나와 앵클 락!! 조가 다시 몸을 굴려 앵글을 떨쳐냅니다. 조가 코너에서 달려오는 앵글에게 특유의 STO 슬램!! 그 뒤 탑로프에 앉힌 후 머슬버스터 작렬!! 커버 1-2!! 조가 앵글이 일어나자 코키나 클럿치! 허나 앵글이 다시 빠져나온 뒤 앵클 락!! 조가 몸을 굴린 뒤 앵글의 타이즈를 잡아당겨 코키나 클럿치!! 앵글이 몸을 일으켜 일어납니다. 앵글 슬램 작렬!! 커버 1-2!! TNA 챈트가 나옵니다. 앵글이 다시 앵클락 시도하지만 조가 또 발로 차 떨쳐내네요. 조가 앵글의 앵글 슬램 시도를 뒤로 빠져나와 착지해 다시 코키나 클럿치!! 얼 헤브너가 앵글이 오래도록 반응이 없자 기절한 것으로 간주하고 경기를 종료시킵니다!!


승자 : 사모아 조
경기 시간 : 14:37
별점 : ***3/4. 아주 깔끔하고 좋은 "레슬링" 경기였습니다. 둘의 경기답게 멋진 코키나 클럿치와 앵클 락 반격들이 나왔고,  두 선수가 이전에 잘 보여주지 않던 세컨 로프 미사일 드랍킥이나 펀트 킥을 쓰면서 자칫 식상한 매치업으로 식상해질 수 잇는 경기에 적당한 다이나믹함을 불어넣어줬던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조가 클린 핀폴로 이길 것이라 생각했는데 조가 올해 초부터 매그너스와 태그팀으로 엮이면서 출장 빈도가 많아지기 시작했꼬 6월부터는 에리즈와 X 디비젼 챔피언쉽도 치루면서 싱글 레슬러로써의 위치를 다시 되찾을 수 있는 흐름이었습니다. 그래서 조에게는 승리가 필요했고 만만찮은 불리 레이를 상대로 승리하기도 했었죠. 그에 반해 앵글은 올해 PPV에서의 전적이 상당히 좋았기 때문에 한 번 쯤 패배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었고, 또 조가 다시 메인급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있어서는 앵글 정도되는 선수의 잡이 있어야 한다고 봤기 때문에 조가 승리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앵글의 위치를 고려해서 클린 핀폴보다는 약간 논란의 소지가 있는 결말을 남겼네요. 



경기 후 앵글이 일어나 얼 헤브너에게 따지며 경기 결과에 대해 억울해하네요. 백스테이지로 걸어가면서도 상당히 아쉬워하는 앵글. 조는 섭미션으로만 무려 3승을 거두며 어느새 제임스 스톰을 제치고 시리즈 1위에 올라섭니다. 커트 앵글은 단독 4위군요.




7. 라스트 맨 스탠딩 : TNA 태그팀 챔피언 크리스토퍼 다니엘스 v. AJ 스타일스


다니엘스가 공이 울리자마자 일단 링 밖으로 피신해 뜬금없이 몸을 풉니다. 링 안으로 들어오는 듯 하다가 다시 빠져나가네요. AJ가 참지 못하고 쫓아가는데 다니엘스가 링 안으로 들어오는 AJ에게 침을 뱉습니다. 이에 AJ는 그 어느 때보다 살벌한 해머링 가격으로 응징하네요! 다시 링 밖으로 도망치는 다니엘스! AJ가 다니엘스의 크로스라인을 피한 후 가드레일로 밀고가 처박습니다. 링 밖에서의 난투가 이어지네요. 다니엘스가 니 리프트에 이은 백 엘보우를 날리고 먼저 일단 링 안으로 들어옵니다. AJ가 다니엘스에게 멋진 드랍킥으로 반격하네요! AJ가 다니엘스의 등짝에 강한 킥! 가슴팍에도 킥! 손도 밟아버립니다! AJ가 다니엘스를 코너에 스냅 슈플렉스로 던져버립니다!! AJ가 바디 슬램 후 특유의 니 드랍 시도하는데 다니엘스가 피해버리네요. 다니엘스가 코너에서  AJ의 턱을 밀어 올리며챱을 날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AJ가 챱을 피한 후 오히려 챱으로 그대로 복수! AJ가 다니엘스가 코너로 달려올 줄 알고 뒤로 뛰어 피하려 했으나 다니엘스가 그것을 간파하고는 잽! AJ는 링 밖으로 떨어지고 다니엘스는 링 밖으로 나가 철재의자 하나를 링 안에 던져놓습니다. 링 밖의 AJ의 머리를 잡아 에이프런에 찧어버리고 얼굴을 후벼파기도 하네요. AJ가 백 엘보우 연타 이후 다니엘스의 머리를 턴버클에 던져놓고 철재의자 밟고 코너의 다니엘스에게 달려들지만 다니엘스가 피한 후 철재의자에다 사이드 슬램!! 브라이언 헤브너가 카운트를 셉니다. 다니엘스가 AJ의 등에 포어암을 날려 다시 링 밖으로 떨어지게 만드네요. 다니엘스는 관중들과 실랑이를 벌이네요. AJ의 머리를 철재 계단에 처박아 버립니다. 여유있게 쇼맨쉽도 선보이는 다니엘스. 다니엘스의 얼굴에 해머링을 연속적으로 꽂아넣고 피를 흘리기 시작하는 AJ! 다니엘스가 링 밖에서 슈플렉스 작렬! 철재 계단을 세워두고 AJ의 팔을 잡아 던지려는데 AJ가 버티고 해머링으로 반격에 나섭니다. 그러나 다니엘스의 빅붓. AJ를 링 안으로 들여보내고 자신도 들어갑니다. AJ를 코너에 아이리쉬 휩으로 세게 밀쳐버리는 다니엘스. 철재의자를 집어들고 다가오는 다니엘스에게 AJ가 발을 들어보인 후 스프링보드 포어암!! 다니엘스가 철재의자를 들고 있던 지라 충격이 더할 것 같네요. AJ가 링 밖의 다니엘스를 보고 따라 나가서는 다니엘스의 머리를 잡아 방금 다니엘스가 세워 둔 철재계단에 달려가 던져버립니다!! 다니엘스의 이마에도 피가 나네요! AJ가 다니엘스의 머리에 엄청난 펀치 연타! AJ가 백스테이지로 도망가는 다니엘스를 잡아 계속 해머링을 날립니다. AJ가 한참 뒤로 물러선 뒤 다니엘스에게 달려가는데 다니엘스도 크로스라인을 날리며 두 선수 모두 엔트런스 통로에서 쓰러집니다!! 두 선수 모두 일어나 다시 해머링 공방! AJ의 엔지그리!! AJ가 엔트런스 통로에서 스타일스 크래쉬를 시도하는 듯 했으나 다니엘스가 백 바디 드랍으로 반격! 다니엘스의 팜 스트라이크. 다니엘스가 철조물에 AJ의 머리를 부딪치게 하려고 하지만 AJ가 백 엘보우로 막아세운 뒤 철조물을 밟고 라 퀘브라다 into 리버스 DDT!!! TNA 챈트가 나옵니다! This is awesome도 들리는군요! 심판이 8카운트까지 세면서 다니엘스의 패색이 짙을 때쯤 카자리안이 나와 AJ를 등장구 밑으로 밀어버립니다!! 가드레일에 몸을 부딪쳐 쓰러진 AJ. AJ가 8카운트에서 겨우 몸을 일으킵니다! 아쉬워하며 내려오는 다니엘스. 다니엘스가 테이블을 꺼내서 입장구 밑 쪽으로 끌고와 셋팅합니다. AJ를 통로 위에 올리고 자신도 올라가는 다니엘스. 엔젤스 윙을 시도하려 하네요! 그런데 AJ가 다니엘스를 잡아 밀어버리고 뒤에 있던 카자리안도 자빠집니다! AJ의 펠레 킥!! AJ가 입장구 밑 테이블로 스타일스 클래쉬!!! 관중들은 Holy Shit을 외치며 열광합니다! This is awesome 챈트가 두 번째로 나옵니다! 두 선수 모두 9카운트까지 일어나지 못하다가 AJ가 먼저 겨우 몸을 일으키며 승리합니다!!


승자 : AJ 스타일스
경기 시간 : 17:41
별점 : ****. 개인적으로 그 클레어라는 여자가 뜬금포 난입해 오히려 다니엘스의 승리를 도와주면서 막장을 넘어서 개막장 오브 상막장 각본으로 갈 것이라 예상도 해봤는데... 제 예상과는 다르게 AJ 스타일스가 카자리안의 난입까지 이겨내며 깔끔하게 복수에 성공하는군요.

경기는 훌륭했습니다. 다니엘스가 악역답게 아주 얄밉게 경기 운영을 하면서도 AJ의 기술들을 잘 받아주면서 스턴트를 잘 해냈던 것 같아요. AJ는 역시나 자신의 시그네쳐 무브들을 차례로 선보이면서 최고의 활약을 펼쳐줬네요. AJ가 라스트 맨 스탠딩 경기를 펼치게 되면 보통 상대편 악역 선수가 당하는 스턴트를 거의 다 맡게 되는 것 같아요.



오스틴 에리즈가 백스테이지에서 크리스티 헤미와 인터뷰를 가집니다. 옵션C를 선택했는데 어떻냐고 묻는 헤미. 다가오는 울티밋 X 매치가 흥미롭다며, 참가자들에게 행운을 빌지만 지금 자신에게 X 디비젼은 자동차의 백미러같다고 합니다. 자신은 X 디비젼을 뒤에 두고 있다며, 지금 자신을 재밌게 하는 건 바비 루드이고, TNA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이라고 합니다. 에리즈는 루드가 스스로를 'It Factor'라고 말했고 '가장 압도적인 챔피언'이라고 말했지만 조만간 진실을 알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루드는 맥주병과 벨트샷으로 경기를 끝냈지만 자신은 브레인버스터로 경기를 끝냈다고 하네요. 오늘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어머니는 물론이고 임팩트존의 모두와 PPV를 시청하는 모두는 자신이 챔피언이라고 불리는 것에 자랑스러워하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자신은 빈손으로 장내를 빠져나가지 않을 것이며, 자신은 임팩트 레슬링 뿐 아니라 이 프로레슬링 업계의 흐름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라고 합니다. TNA 월드 챔피언으로써 이 경기장을 빠져나갈 것이며, 자신이 The Greatest Man that Ever Lived임을 증명해보일 것이라는 에리즈.



8. X 디비젼 챔피언쉽 울티밋 X 매치 : 메이슨 앤드류스 v. 지마 아이언 v. 케니 킹 v. 썬제이 더트


지마 아이온이 먼저 대놓고 탑로프를 올라서는데 다른 선수들이 막아섭니다. 아이언이 달려오는 세 선수에게 백 엘보우를 차례로 날려 막아서지만 세 선수가 뛰어달려드는 아이언에게 동시에 드랍킥!! 앤드류스가 썬제이에게 포어암. 아이언이 스콜피오의 다리를 잡아 링 밖으로 끌어냅니다. 링 안에서 썬제이가 케니 킹에게 헤드시져스! 그리고 탑로프를 오르는데 케니 킹이 세컨 로프로 따라 오릅니다. 아이언이 케니 킹을 밀어버리고 앤드류스가 탑로프에서 아이언에게 다이빙 킥. 아이언이 코너로 달려오는 스콜피오를 피한 후 에이프런에서 1단 로프 잡고 달려들어 토네이도 DDT. 킹은 탑로프를 오르던 아이온을 방해해 트리 오브 워 자세로 만들고 케니 킹은 앤드류스의 토네이도 DDT에 당하지 않고 아이언이 있는 코너에다 노던 라이츠 슈플렉스로 던져버립니다! 썬제이가 탑로프를 오르던 케니 킹을 방해하고 에이프런에서 두 선수가 해머링 공방 펼치네요. 케니 킹이 특유의 카트휠 카포 킥! 그 뒤 스프링보드로 와이어를 잡아서 타고 갑니다. 그러나 썬제이가 케니 킹에게 스프링보드 미사일 드랍킥 작렬 후 스탠딩 슈팅스타 프레스!! 썬제이가 로프에 부딪치면서 오른팔에 부상이 있는 듯 심판과 눈으로 신호를 주고받다가 링 밖으로 빠져나가네요. 아이언이 앤드류스에게 백 엘보우.그리고 와이어를 잡아 타고 가는데 킹과 앤드류스가 아이언의 다리를 한 쪽 씩 잡아 떨어뜨립니다. 케니 킹이 특유의 1단 로프 스프링보드 트위스팅 레그 드랍. 앤드류스가 탑로프를 오르는 케니 킹을 방해합니다. 앤드류스가 세컨 로프 백 슈플렉스 작렬. 아이언이 다시 와이어를 타고 갑니다. 앤드류스가 다리를 잡아 내리면서 인버티드 아토믹 드랍. 케니 킹은 앤드류스에게 슈플렉스. 킹이 링 밖의 아이언에게 슬링샷 콕크스크류 플란챠 시도했으나 아이언이 피해버립니다. 앤드류스가 링 밖의 두 선수에게 엄청는 노 터치 트위스팅 썸머쏠트 센턴! 앤드류스가 와이어를 타고 가는데 케니 킹이 스프링보드 스피어! 썬제이가 힘을 내 일어나 철조물을 타고 올라섭니다. 킹은 아이언을 철조물로 밀어버렸군요. 앤드류스와 케니 킹은 와이어를 타고 엉금엉금 기어갑니다. 두 선수가 타이틀에 손을 대고 서로 빼낼려고 싸우다가 두 선수 모두 떨어지네요! 썬제이와 아이언은 철조물 꼭대기에 올라 기어갑니다! 철조물 꼭대기에 해머링을 연타한 후 철조물에 아이언의 얼굴을 찧어버리는 썬제이! 헌데 아이언이 자신의 헤어 스프레이를 꺼내 썬제이에게 뿌려버립니다! 링 바닥에 떨어지는 썬제이! 아이언은 유유히... 타이틀 벨트를 따냅니다!


승자 : 지마 아이언
경기 시간 : 8:49
별점 : **3/4. 케니 킹이 깜짝 X 디비젼 챔피언에 등극하지 않을까 예상을 했었는데 앞선 제씨 소렌센의 복귀를 보고 아.. 아이언이 챔피언이 되겠구나 싶었네요. 와이어와 철조물을 이용한 나름대로 괜찮은 액션들이 나왔지만 뭔가 신선한 임팩트가 부족했던 듯 싶네요. 그냥 볼만한 경기 정도로 그쳤던 느낌입니다. 짧은 경기 시간이기도 했지만 썬제이의 부상이 어느정도 영향있지 않았나하는 생각도 해보네요.


헤미가 경기 후 아이언에게 새로운 X 디비젼 챔피언에 등극한 소감을 묻습니다. 존중을 좀 보여달라고 소리친 뒤 아이언은 이 승리를 자신을 비평하고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바친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이 승리는 자신에게 가장 큰 영감을 주는 제씨 소렌센에게 바치고 싶다고 합니다. 소렌센의 목을 부러뜨리지 못했기 때문에 자신의 진짜 포텐셜을 느끼지 못했다는 아이언. 자기 자신이 얼마나 위험한지도 모르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은 역사상 가장 샤방한(?) X 디비젼 챔피언이라고 하네요.



9. TNA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 : 바비 루드(C) v. 오스틴 에리즈


먼저 락업 힘싸뭉을 펼치는데 루드가 체격의 우위를 앞세워 앞서고, 에리즈의 가슴팍을 한 번 밀쳐봅니다. 바비 루드가 사이드 헤드락. 에리즈가 로프로 밀고가서 풀려나온 뒤 루드의 가슴팍을 오히려 툭 쳐줍니다. 다시 락업을 하는 두 선수, 루드가 먼저 리스트 락을 거는군요. 에리즈가 몸을 뒤로 굴려 해머락에서 빠져나와 오히려 리스트 락으로 반격. 루드가 에리즈를 로프반동시켜 숄더 블락으로 쓰러뜨립니다. 에리즈가 립프로그 이후 루드의 다리를 걸어 넘어뜨리고 변형 스쿨 보이 롤업 카운트 1-2. 에리즈가 루드에게 드랍 터 홀드 이후 인디온 데스락으로 다리를 꺾다가 프론트 페이스락을 거는데 루드가 빠져나와서 에리즈의 머리를 툭툭 기분나쁘게 쳐버립니다. 에리즈가 웨이스트 락 이후 루드의 백 마운트 자세에서 빙빙 몸을 돌려 조롱하다가 오히려 머리를 툭툭 쳐버립니다.  관중들이 Let's go Aries와 Bobby Sucks 챈트를 번갈아 외치네요. 코너 위에 누워 특유의 거만한 포즈를 취해보이네요. 달려오는 루드를 피한 뒤 스냅 핫샷. 슬링샷 섬머쏠트 센턴에 이은 리핑 엘보 드랍. 커버 1-2. 에리즈의 사이드 헤드락 테이크오버. 루드가 바로 헤드시져스로 반격합니다. 에리즈가 풀어나와서 다시 사이드 헤드락 테이크오버를 걸지만 다시 루드의 헤드시져스. 그런데 에리즈가 특유의 물구나무서기로 빠져나온 후 드랍킥! 에리즈가 탑로프로 올라가 링 밖의 루드에게 더블 슬렛지로 뛰어듭니다. 관중들이 Next World Champ를 외치네요. 에리즈가 루드를 링 안으로 들여보낸 후 탑로프 미사일 드랍킥을 시도했으나 루드가 피하고 에리즈의 얼굴 쪽을 스텀핑하네요. 로프에 대고 에리즈의 목을 밟아 조르는 루드. 루드가 코너에서 여유있게 스텀핑하다가 링 중앙에서 슈플렉스. 그리고 교과서적인 니드랍. 커버 1. 에리즈를 친락으로 조르는 루드. 에리즈가 백 엘보우로 빠져나왔지만 루드가 에리즈를 런닝 백 엘보우로 쓰러뜨립니다. 루드가 에리즈를 바디 슬램으로 메친 후 세컨 로프로 올라가 다이빙 니 드랍을 시도하는데 에리즈가 피해버립니다! 루드의 다리 쪽에 로우 킥을 연타하는 에리즈. 루드에게 인버티드 아토믹 드랍 이후 로우 드랍킥을 작렬시키고 라스트 챈서리를 걸지만 루드가 로프에 발을 걸칩니다. 루드의 얼굴을 로프에 스윽 문지르는 에리즈. 에리즈가 루드를 백 바디 드랍으로 에이프런에 넘긴 후 누워서 발을 올려차 루드를 링 밖으로 보냅니다. 이어 히트 씨킹 미사일을 시도하지만 루드가 피해버리네요! 루드와 에리즈가 링 안으로 들어가고, 루드가 에리즈에게 달려가 런닝 태클! 커버 1-2. 루드가 에리즈의 다리를 들어 복부를 꽉 밟는군요. 프론트 슈플렉스를 작렬시키는 루드. 커버 1-2. 루드가 에리즈에게 웨이스트 락을 걸다가 바디 시져스로 허리 쪽을 압박합니다. 에리즈가 백 엘보우에 이어 포어암으로 반격해보는데 바비 루드가 달려가 키친 싱크. 루드가 에리즈를 코너 쪽으로 세차게 밀고가고 챱으로 에리즈를 공격합니다. 에리즈를 반대편 코너에 아이리쉬 휩으로 메섭게 던져버리는 루드. 에리즈가 코너로 달려오는 루드에게 백 엘보우를 날려 막아서보지만 루드가 에리즈를 들쳐멘 뒤 뒤로 떨어뜨리며 파이어맨즈 캐리 슬램 바리에이션. 커버 1-2. 다시 에리즈에게 웨이스트 락을 거는 루드입니다. 에리즈가 백 엘보우로 반격하고 키친 싱크 시도하는 루드에게 스쿨 보이 롤업으로 반격해 니어폴을 얻어내지만 루드가 에리즈를 강한 크로스라인으로 다시 쓰러뜨립니다. 커버 1-2. Let's go Aries와 Bobby Sucks 챈트가 다시 들리네요. 루드가 에리즈의 얼굴을 밀치면서 '넌 아무것도 아니야'라고 말하며 도발합니다. 에리즈가 오히려 당할수록 힘을 내네요. 루드에게 강력한 포어암을 날리기 시작하는 에리즈. 루드의 챱에 똑같이 챱으로 응수해줍니다! 에리즈가 루드의 공격을 피한 뒤 롤링 엘보우! 그리고 에리즈가 에이프런에 착지해서 루드에게 숄더 태클 후 루드의 등을 타고 링에 들어와 루드에게 크로스라인! 링 밖으로 넘어간 루드에게 히트 씨킹 미사일!!! 루드를 링 안으로 들여보낸 뒤 탑로프 미사일 드랍킥까지 작렬시킵니다! I.E.D.까지 시도했으나 루드가 에리즈를 잡아들어 파워 슬램. 커버 1-2. 루드가 에리즈에게 달려가 다시 런닝 태클 시도하지만 에리즈가 간파하고 오히려 몸을 뒤로 빼 라스트 첸서리로 반격!! 루드의 정수리에 무릎을 꽂아넣는데 루드가 빈틈을 발견하고 크로스페이스로 반격합니다! 그러나 에리즈가 다시 빠져나와 라스트 첸서리로 카운터!! 루드가 에리즈의 눈을 찌르며 벗어나옵니다. 루드가 코너의 에리즈에게 달려가 숄더 태클. 탑로프에 앉혀놓습니다. 루드가 슈퍼플렉스 시도하지만 에리즈가 루드의 머리에 다시 무릎을 꽂아넣으며 반격하고 루드가 캔버스에 떨어지도록 합니다! 450도 스플래쉬 시도했으나 루드는 피하고 에리즈는 착지! 바비 루드의 스피닝 스파인버스터! 커버 1-2. 루드가 다시 크로스페이스 시도하는 찰나 에리즈가 바로 몸을 돌려 커버 1-2. 루드가 에리즈의 왼팔을 해머락으로 잡아서는 코너 링포스트에다가 던져버립니다! 그리고 다시 크로스페이스를 거는 루드. 에리즈가 몸을 계속 굴리지만 루드는 끝까지 놓아주지 않습니다. 겨우겨우 로프를 잡아내는 에리즈! This is awesome 챈트가 미미하게 들리네요. 루드가 링 밖에서 타이틀 벨트를 들고 오는데 브라이언 헤브너가 뺏어서 링 구석에 가져다 놓고 그 사이 루드가 로우 블로우를 날린 후 커버 1-2!! 루드가 믿기지 않는다는 듯 헤브너와 실랑이를 벌이고 헤브너를 밀치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헤브너가 오히려 루드를 밀쳐버리고 그 때, 에리즈가 달려가 I.E.D.!!! 브레인버스터를 시도하는데 루드가 빠져나와 에리즈를 헤브너 쪽으로 밀어버립니다!! 루드의 벨트샷!! 헤브너를 끌어다 놓고 커버 1...2....2.8!!! 관중들은 열광합니다. 루드는 정말 믿기지않는다는 표정! 에리즈가 루드의 페이오프 시도를 스몰패키지 롤업으로 반격 커버 1-2! 에리즈가 코너로 달려오는 루드를 세컨 로프 턴버클에 처박은 후 스쿨 보이 롤업으로 굴리고 특유의 정수리 올려차는 킥! 이어지는 브레인버스터!!!!! 커버 1-2-3!!!!!!! 새로운 TNA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이 탄생합니다!!!!!!


승자 : 오스틴 에리즈
경기 시간 : 22:40
별점 : ****1/2. 아, 정말 대단한 경기였습니다. PPV 전부터 이 경기가 작년 시나 대 펑크만큼은 아니더라도 올해 최고 수준의 경기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바로 그렇게 되었네요. 충격적인 결과도 한몫했다고 볼 수 있겠구요. 경기 전체적으로 두 선수가 확실한 기조를 가지고 경기 운영을 하는 것이 아주 좋았고, 루드가 앞서가면서 챔피언으로써의 능력을 주는 가운데 에리즈가 패기 넘치는 반격을 계속 해나가는 흐름이 내내 재밌게 이어졌어요. 두 선수의 크로스페이스와 라스트 챈서리 공방은 정말 멋졌구요. 마지막 로우 블로우와 벨트 샷을 이겨내면서 경기가 쫄깃해졌고 에리즈가 이 경기에서 루드의 머리 쪽을 내내 노리는 모습을 보여왔는데, 전체적으로 밀리는 흐름이었다고도 볼 수 있지만 중간중간 시그네쳐 무브들을 보여줬던만큼 마지막 정수리 킥에 이은 브레인버스터 한 방으로 끝냈던 엔딩 과정은 충분히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뜨거운 관중들의 반응이 이 경기를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줬네요. 지금까지는 올해 TNA 최고의 경기로 손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높은 수준의 흥행이었습니다. TNA의 지난 두 PPV인 새크리파이스, 슬래미버서리 모두 호평을 받았지만 데스티네이션 X가 앞의 두 PPV보다도 더 재밌었던 것 같네요. X 디비젼 토너먼트 경기들은 대개 괜찮은 수준이었는데, 경기들보다도 제씨 소렌센의 컴백 프로모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순히 목부상으로 끝날 것이라 생각했는데 5달 후 이렇게 스토리라인으로 이어나가는 방향은 정말 좋지 않나 생각해보네요. 에리즈가 X 디비젼에서 헤비급 디비젼으로 자리를 사실상 옮기게 되면서 이제 X 디비젼은 어떻게 흘러가나 싶었는데 포텐이 보이는 두 선수의 대립이라면 X 디비젼이 앞으로도 충분히 재밌을 것 같습니다. 토너먼트 경기 이후의 경기들은 모두 굉장했습니다. 조와 앵글은 아주 깔끔하고 정교하면서도 하드 히팅한 레슬링 경기를 보여주었고, AJ와 다니엘스는 피를 흘리기까지 하며 서로에 대한 증오심을 충분히 드러내면서 훌륭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경기를 펼쳤습니다. 메인 이벤트는 개인적으로는 시나 대 레스너 그리고 언더테이커 대 트리플H와 함께 올해 탑3 메이져 단체 명경기로 손꼽을 수 있을만큼 단연 돋보이는 경기였습니다. 오프닝부터 엔딩까지 거의 완벽했던 PPV네요. TNA는 최근 주간 TV쇼 임팩트도 계속 호평을 받으면서 F4W 포럼에서는 심지어 '올해의 단체 후보 부문에서 다크 호스가 되지 않겠느냐'하는 평가를 받고 있을 정도인데, 락다운 이후로 계속 이어져오고 있는 좋은 흐름을 크게는 안 바라고 바운드 포 글로리 까지라도 유지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9.0/10



덧글

  • 공국진 2012/07/10 06:14 #

    오오 에리스 오오~
  • GST 2012/07/10 18:14 #

    마지막 3카운트가 세어질 때 정말 소름이 돋았네요 ㅜㅜ
  • 곽가 2012/07/11 17:16 #

    기대했던 X디비젼매치 6경기는 기대한 만큼 나오지는 못했는데 나머지 3매치가 예상보다 너무 퀄리티가 잘나와줘서 쌤쌤이 되었다고 봅니다. 솔직히 말해서 X디비젼 매치 주욱 보다가 죠 대 앵글 보니까 급이 다르다는 느낌? 이 많이 들더군요 솔직히... 어쨌든 고퀄리티의 피피비였어요~

    오프닝 프로모에 얼티밋X 매치가 돌아왔다면서 거창하게 홍보를 했는데 선제이의 부상 때문인지는 몰라도 흐지부지 끝나서 너무 아까웠네요. 그경기만 대박 쳤으면 완전 넘사벽이었을 텐데 말이죠;
  • GST 2012/07/11 17:28 #

    울티밋 X 매치만 대박쳤다면 2012년이 아직 반 정도나 남았지만 이 쇼보다 더 뛰어난 쇼가 나오기는 정말 힘들었을 것 같아요. 요즘 울티밋 X 매치가 자주 펼쳐지면서 희소성도 떨어지고 그래서 그런지 퀄리티도 예전만큼은 못해서 조금 아쉽네요 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