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essiah의 목숨을 위협한 Rob Black North America and UK Indy



William Welch(Messiah)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Hombre De'Oro(칼리토 몬타나로도 유명한)의 지도하에 Slammers Wrestling Gym에서 레슬링을 배웠습니다. Slammers는 그들이 운영하고 있는 SWF(Slammers Wrestling Federation)이라고 하는 인디 단체를 가지고 있었고, 윌리엄 웰치는 "Iron" Mike Earhardt라는 링네임으로 활약하기 시작했습니다. 2년 후 웰치는 개인 사정으로 1년 간 레슬링을 쉬게 됩니다. 그리고 XWP와 계약을 맺게 되었고(오너는 Rob Zicari로도 알려진 Rob Black) Blunatic이라는 링네임의 가면 레슬러로 활약하게 됩니다.

그는 그 기믹으로 활약할 때 자버였고 WWE의 라이트 투 센서와 유사하게 태그팀 기믹으로 고려되었습니다. 그 기믹에 마땅한 태그 파트너를 찾지 못해 XPW는 울리엄 웰치를 종교적인 기믹인 메사이아로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XPW의 오너 랍 블랙과 메사이아

 

 

랍 블랙과 그의 부인인 Lizzy Borden(본명 Janet Romano)

 

메사이아는 XPW에서 일약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했고 슈프림, 사부, 뉴 잭같은 선수들과 큰 경기들을 치루게 됩니다. 그는 데쓰매치 타이틀과 월드 타이틀을 동시에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2001년 8월, 메사이아는 XPW로부터 해고당하게 됩니다. 그가 해고 당한 이유는 랍 블랙의 부인이었던 (리지 볼덴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Janet Romano와 관계를 가졌기 때문이라는 루머가나돌기 시작했죠. 메사이아는 후에 인터뷰에서 그러한 루머들은 완전히 거짓이며 자신이 XPW를 떠난 이유는 개인적인 문제로 XPW에 몇 차례 참전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XPW와 XPW의 모회사인 Extreme Associates라고 하는 성인 영화 회사와 일하는 것이 더 이상 편치 않다고 밝히기도 했죠.

그는 레슬링계를 떠나 있었으나 Zandig에게서 전화를 받고, 2002년 1월 12일 당시 CZW 월드 챔피언이었던 저스티스 페인을 공격하고 타이틀에 대한 오픈 챌린지를 받아들이면서 충격적인 데뷔를 하게 됩니다. 당시 CZW 팬들이 가장 싫어하던 단체인 XPW 출신이기에 놀라울 수 밖에 없었는데 관중들은 그를 바로 환영해주었고 그 날 메사이아는 CZW에서 많은 팬들을 얻게 됩니다. CZW의 까다로운 관중들에게 인상을 남기기엔 조금 부족했을 지라도 저스티스 페인과의 경기는 CZW 역사상 최고의 CZW 타이틀 경기 중 하나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다음 달 "This time it's Personal"이라는 흥행에서 메사이아는 "식" 닉 몬도와 Fan's 드림 매치를 펼치게 됩니다. 애덤 플래쉬의 난입 덕분에 메사이아는 가장 인기있는 선수였던 몬도를 꺾고 CZW에서의 첫 승리를 거머쥐게 됩니다. 그 때, 메사이아와 랍 블랙 사이의 원한은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보였고 CZW가 4월 쇼에서 메사이어가 이전에 상대해봤던 선수와 맞붙는다고 홍보를 했을 때 드러났습니다. 원래 메사이아는 4월 쇼에서 과거 XPW의 라이벌이었던 Kaos를 상대할 예정이었으나 랍 블랙은 당시 마음을 바꿔서 XPW의 레슬러들에게 CZW에 참전할 시 바로 해고할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습니다.

메사이아의 다음 CZW 출전은 2002년 5월 8월이었고, 닉 몬도, 저스티스 페인 그리고 애덤 플래쉬와 함께 장장 64분에 달하는 CZW 역사상 최고의 경기 중 하나를 치루게 됩니다. 경기 결과는 몬도가 플래쉬에게 핀폴을 따내며 새로운 아이언맨 챔피언이 되었고, 메사이아는 저스티스 페인에게 핀폴을 따내며 사상 첫 CZW 월드 타이틀을 획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다음 달 Best of the Best 2 흥행에서 닉 몬도 그리고 저스티스 페인과의 갑작스런 3자간 경기에서 게스트 레프리였던 애덤 플래쉬가 저스티스 페인이 아이언맨 타이틀과 월드 타이틀을 모두 획득하도록 도우면서 바로 챔피언 자리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이후 메사이아는 자신의 레슬링 커리어 뿐 아니라 인생까지 날아갈 뻔 했을 정도의 불행한 사건을 겪게 됩니다........................
.
.
.
.
.

본문은 http://theindies.tistory.com/254 - 여기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