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주간의 인디 단체 소식들 정리! North America and UK Indy



레슬매니아닷넷에서 Wmaniac님께서도 로우 키의 은퇴 소식을 보도해주셨는데요. 그러나 현지 시각으로 로우 키는 조금전, Right Coast Pro Wrestling 라는 단체의 Festivus 라는 흥행에서 빌리 맥스를 상대로 경기를 가졌습니다. 옵저버쪽에서 흘러 나온 은퇴 소식이 은퇴 소식이 오보인건지 아니면 은퇴를 번복한 건지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만, 계속해서 현역 생활을 해준다면야 단순히 인디 팬뿐만이 아니라 레슬링 팬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제이 브리스코와 마크 브리스코 형제가 ROH를 떠나게 되면서 제이 브리스코가 보유하고 있던 월드 타이틀은 자연스럽게 공석이 되어버렸는데, 타이틀의 주인을 가리기 위해서 ROH의 7월 24일자 흥행부터 토너먼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총 16명이 참가하게 될 토너먼트인데요. 현재까지 13명의 선수가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 마이클 엘긴
- 브라이언 켄드릭
- 칼 앤더슨
- 케빈 스틴
- 폴 런던
- 로데릭 스트롱
- 아담 콜
- 선제이 더트
- BJ 위트머
- 톰마소 치암파
- 제이 리썰
- 마이크 베넷
- 사일라스 영 / 아담 페이지

한편 의아한 것은 아직까지 데이비 리차즈와 에디 에드워즈가 본 엔트리엔 추가되지 못했다는 점인데, 이로 인해 팬들은 두 선수의 계약 기간은 8월 1일을 끝으로 두 선수가 완전히 떠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브리스코 형제들의 이탈, 그리고 에디 에드워즈와 데이비 리차즈가 이탈하면서 ROH층의 로스터가 계속해서 얇아지고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91년생의 유망주 중 한명인 아담 페이지가 ROH측과 정식 계약을 맺으면서 공식적으로 ROH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다음달 8월 9일에 북미 최고의 인기 인디 단체 중 하나인 PWG가 10주년 기념 흥행을 개최하게 됩니다. 사실상 현재 모든 경기들이 잡힌 상황인데요. 현재까지 확정된 PWG의 10주년 기념 흥행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PWG 챔피언쉽 + 게릴라 워페어 매치
아담 콜(c) vs. 케빈 스틴 vs. 드레이크 영거

PWG 태그팀 챔피언쉽 + 래더 매치
영 벅스(c) vs. 도조브로스 (에디 에드워즈 & 로데릭 스트롱) vs. 인너 시티 머신건즈 (리치 스완 & 리커쳇)

브라이언 켄드릭 & 폴 런던 vs. 쟈니 갈가노 & 척 테일러

마이클 엘긴 vs. AR 폭스

알렉스 코슬로프 & 록키 로메로 vs. RockNES 몬스터즈

브라이언 케이지 vs. 앤소니 니스

카일 오'레일리 vs. TJ 퍼킨스

조이 라이언, 피터 아발론 & 라이언 타일러 vs. 캔디스 레레, B-보이 & 윌리 맥

라인업을 보시다시피 불과 얼마전에 TNA와 결별한 조이 라이언이 다시 PWG로 돌아오게 되었으며, 캐시어스 오노의 前 애인이기도 했던 캔디스 레레가 작년 5월 25일 Death to All But Metal 흥행에 출연한 뒤 1년 3개월만에 오랜만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ROH와 결별한 상태인 브리스코 형제가 7월 6일에 있었던 WWE의 하우스 쇼를 관전하고 있는 모습이 팬들로부터 목격되었습니다. 이에 팬들은 브리스코 형제들이 WWE에 입성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했습니다만, 아직 브리스코 형제들은 WWE측과 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미 몇달전 제이 브리스코는 PWInsider 측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아이를 데리고 종종 WWE 하우스 쇼를 관전한다고 밝히기도 했었는데요.






흥미로운 것은, 윌리엄 리걸이 트위터를 통해 위와 같은 트윗을 남겼다가 광속삭제를 했는데,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윌리엄 리걸은 프린스 데빗에게 PG쪽 사람들의 신경을 건드릴 수 있는 (aka 트인낭) 것들을 트위터에다가 적지 말라며 브리스코 형제의 예를 언급했습니다. (曰 "우린 브리스코를 영입하려고 했는데 제이가...")


이에 현지팬들은 WWE측이 프린스 데빗을 영입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고, 동시에 브리스코 형제의 영입은 사실상 쫑난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SHIMMER의 아버지인 데이브 프래잭과 ROH를 만든 사람 중 한명인 게이브 사폴스키 그리고 WWNLive의 창시자인 Sal Hamaoui 의 대형 프로젝트인 여성 전문 프로 레슬링 단체, SHINE에서 단체 창단 최초로 첫 챔피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과거 TNA에서 로버트 루드의 사생팬?; 기믹으로 등장했던 레인이었는데요. 우리나라계 프로 레슬러인 미아 임은 결승까지 진출했습니다만, 안타깝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SHINE에 관한 단체 소개는 [이 곳을 클릭해주세요!])

흥행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 A조 출전권 경기 - 승자는 Rain과 상대 : 루피스토가 메쎄데스 마르티네즈, 니키 록스 그리고 수 영과의 4자간 경기에서 승리합니다. 아주 뜨거운 오프닝 경기였다고 합니다.

2. B조 출전권 경기 - 승자는 Santana와 상대 : 이벨리쓰가 어메이징 콩, 안젤리나 러브 그리고 킴벌리와의 4자간 경기에서 승리합니다.

3. A조 1라운드 #1 : 제시카 해벅이 철재의자를 휘두른 사라야 나이트에게 DQ승을 거둡니다. 아주 격렬한 난투였다고 합니다. 샤인 역사상 최고의 경기 중 하나였다네요.

4. A조 1라운드 #2 : 미야 임이 리바 베이츠에게 승리를 거두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합니다. 로스 벤 데호스의 여자친구간의 대결로 더욱이 관심을 모은 매치업이었습니다.

5. B조 1라운드 #1 : 레인이 루피스토에게 경기복을 잡아당기며 핀폴승을 거두면서 준결승으로 갑니다.

6. B조 1라운드 #2 : 이벨리스가 산타나 개럿에게 핀폴승을 거둡니다.

7. 준결승 #1 : 레인이 제시카 해벅에게 카운트아웃 승을 거둡니다. 경기가 시작되기도 전에 사라야가 제시카를 철재의자로 공격했다고 합니다.

8. 준결승 #2 : 미야 임이 이벨리스를 상대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합니다.

9. 결승전 : 레인이 미야 임에게 레인 드롭으로 클린 핀폴승을 거두며 초대 SHINE 챔피언에 등극합니다. 경기 중 에이프릴 헌터와 그리고 아무짓도 하지 않았던 이벨리스는 렉시 파이프에 의해 쫓겨났다고 합니다.









흔한 동네 바보형이 된 인도의 선제이씨. (...)



기타 인디 단체 결과들:

(현지시각) 7월 11일:

ROH A Night of Hoopla 결과는 이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현지시각) 7월 12일:

ROH Reclamation Night 1 결과는 이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현지시각) 7월 13일:


CZW의 New Heights 결과는  이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스캇 스테이너, 릭 스테이너 형제들이 참전했던 DREAMWAVE 레슬링 단체의 Summer Spectacular 결과는 이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이번 주의 The Indies 독점 인터뷰:


http://pds21.egloos.com/pds/201307/14/29/f0099029_51e23b92b2fe6.jpg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w/ Stixx

케빈 스틴이 트위터를 통해 위와 같이 발언했을 정도로 영국 현지에선 유명한 선수인 Stixx 와의 인디스 독점 인터뷰입니다. 인터뷰 진행은 지에스티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이 외에도 현재 前 WWE 선수인 트렌트 바레타와 직접 컨택을 했는데, 놀랍게도 본인이 흔쾌히 인터뷰 제안에 응해주어서 인터뷰가 섭외된 상황입니다만... 답은 언제 받을지 모르겠습니다. (...) (참고로 최근 트렌트 바레타가 인디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서 계속해서 주가가 높아지고 있네요. 게이브 사폴스키는 최근 트렌트 바레타가 가진 경기를 보고 가장 과소평가 된 선수 중 한명이라는 평가를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원래 예정대로였다면 영국을 대표하는 선수 중 한명인 잭 세이버와의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었습니다만, 최근 프로 레슬링 NOAH 투어가 바쁜 나머지 일단은 NTV Jr. 리그가 끝난 뒤에 답을 주겠다고 하는지라 아마도 8월 첫 독점 인터뷰의 주인공은 잭 세이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CZW의 오너인 DJ 하이드처럼 인터뷰 제의 받아놓고 질문 다 보내니 2주 정도 뒤에 바빠서 인터뷰 못해서 미안하다. 팟캐스트로 하면 가능할텐데. 라고 거절하는 케이스도 있다는게 함정입니다. ㅠ_ㅠ (제가 작년에 마이클 엘긴하고 인터뷰했을떄처럼 무려 4주만에 겨우 답변을 주는 케이스도 있답니다. [...])


(일단 The Indies의 운영자 중 한명으로써 1달에 3명의 현지 레슬러들을 인터뷰로 섭외하는 것이 목표이고, 때문에 최근 정식으로 제휴를 맺은 미국 최고의 인디 프로 레슬링 사이트인 PW폰더링스의 도움도 받으면서 현지 선수들이나 관계자들과의 컨택은 꾸준히 하고 있는데, 현지 관계자들도 팟캐스트에 출연해서 인터뷰를 하는 것을 더 선호하고 있는 상황이고, 환경상 매달 3명의 선수들과 인터뷰를 한다는게 좀 벅차기도 하고 해외에서도 저희처럼 꾸준히 텍스트로 인터뷰하는 블로그나 사이트가 드물기 때문에 저희가 너무 무리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상황을 현실적으로 받아들여서 횟수를 줄여야겠다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1달에 1명?; ㅠㅠ)





읽어보셔도 좋을 The Indies 의 칼럼
(끼워팔기입니다. 죄송합니다.[...]):

ROH, 그러다 다친다 by 지에스티님

유투브만으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인디 레슬링! by 지에스티님

포르노 배우에서 레슬링 업계로, 트리나 마이클스 by TB라는 애

CHIKARA의 패러디 모음 4편 by TB라는 애

ROH 탐방기 시즌 1-1편 by 적풍님

ROH 탐방기 시즌 1-2편 by 적풍님





시간나실때(...) 보셔도 좋을 인디 경기들 모음 :


가장 최근에 열린 RVD의 마지막 인디 경기인 vs. 새미 캘리헌 (2CW)

캐시어스 오노 vs. 엘 제네리코 (ROH)

이번에 WWE로 오게 될 새미 캘리헌 vs. 오스틴 에리스(ROH)

사무라이 델 솔 vs. AR 폭스 (CZW)

케빈 스틴 & 엘 제네리코 vs. 모터시티 머신건즈 (ROH)

안토니오 세자로 vs. 케빈 스틴 (C4)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주에 찾아뵙겠습니다. 모두 주말 잘 보내시고, 좋은 한주 되세요!


덧글

  • SUPERSONIC 2013/11/19 16:37 #

    로우 키가 다시 돌아온다는 게 정말 희소식이네요
  • 지에스티 2013/11/20 15:37 #

    4개월 전에 올렸던 소식이라 그만...ㅠ 지금은 로우 키가 부상으로 인해 다시 은퇴를 선언했네용.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