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E 레슬매니아34 주말 펼쳐질 쇼들 WWE & TNA

F4Wonline에 정리된 글보고 한국시간에 맞춰서 올려봄..



한국시간 4월 6일 금요일에 펼쳐질 쇼들 : 





맷 리들's Bloodsport(모든 경기는 넉아웃 or 섭미션으로만 끝남) - 4월 6일 새벽 5시(라이브 시청 가능)
WWNLive

맷 리들 vs. 스즈키 미노루(로우 키 대타)
티모씨 대처 vs. 닉 게이지
월터 vs. 톰 롤러
댄 세번 vs. 크리스 딕킨슨
에디 킹스턴 vs.트레이시 윌리엄스
도미닉 개리니 vs. KTB

- 하드코어 단체 Game Changer Wrestling이 MMA 출신인 맷 리들의 캐릭터를 잘 살려 또다른 쌈박한 제작을 해냈다.
메인 이벤트인 맷 리들 vs. 로우 키가 무산된 점은 아쉽지만 스즈키 미노루라는 엄청난 대타가 투입되었고..

남은 경기들 매치업들도 정말 대단하다. 티모씨 대처 대 닉 게이지는 정말 상반된 두 선수의 충돌이라 어떤 경기가 나올 지 가늠이 되지 않는다.

거인 월터와 MMA 출신의 톰 롤러 간의 경기도 잔혹할 것으로 예상된다.

곧 2시간 뒤에 펼쳐질 라이브 쇼를 볼 예정! 





EVOLVE 102 - 4월 6일 아침 10시(라이브 시청 불가)
WWNLive

EVOLVE 챔피언쉽 : 잭 세이버 주니어(C) vs. 맷 리들
세키모토 다이스케 & 사와 무네노리 vs. 링캄프(티모씨 대처 & 월터)
AR 폭스 vs. 윌 오스프레이
오스틴 씨어리 vs. DJ Z
키스 리 vs. 다비 알린
EVOLVE 태그팀 챔피언쉽 스크램블 : 크리스 딕킨슨 & 자카(C) vs. 디 엔드 vs.
제임스 드레이크 & 앤쏘니 헨리 vs. 트레이시 윌리엄스 & 도미닉 개리니

- 100이라는 마일스톤을 넘긴 이볼브에게 또 다른 중요한 주말, 바로 레슬매니아 주말이 다가왔다. 다음 날 이볼브 대 세계라는 컨셉으로 펼쳐지는 EVOLVE 103보다 이 쇼에 더 힘을 준듯한 매치업이다.

잭 세이버 주니어와 맷 리들의 경기는 퍼스트 타임 에버는 아니지만 현재 이볼브의 프랜차이즈로 할 수 있는 두 선수간의 맞대결이기에 어김없이 명승부가 예상되고, 

은퇴했다가 돌아온듯한? 사와 무네노리와 세키모토 다이스케의 조합이 링캄프를 상대하는 이 경기는 경기 후 네 선수 모두의 가슴팍이 뻘겋게 물들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AR 폭스와 윌 오스프레이는 사상 최초로 맞붙는다. 현시대 최고의 하이플라이어간의 대결이기에 관중들을 전율케하는 액션들이 쏟아질 듯 하다.

키스 리와 다비 알린의 경기에도 눈길이 간다. 다비 알린이 과연 엄청난 체구 차이를 극복해낼 수 있을지? 





Beyond Wrestling 'Lit Up' - 4월 6일 낮 1시 55분 (풀쇼 라이브 시청 가능)
WWNLive

지미 해벅 vs. 제시카 해벅

맷 리들 vs. 디오나 푸라조

티모씨 대처 vs. 토니 스톰

조이 자넬라 & 페넬로페 로드 vs. 세션 모스 마르티나 & 오렌지 캐씨디

미야 임 vs. 테싸 블란차드 vs. 윌러 유타 vs. MJF

루피스토 & 조디앤 그레이스(Team PAWG) vs. EYFBO(산타나 & 오티즈)

트위스티드 시스터즈(홀리데드 & 썬더로사) vs. 크리스 딕킨슨 & 자카

파워밤 인디 레슬링 챔피언쉽 : 트레이시 윌리엄스(C) vs. 킴벌 리

조이 라이언 & 로라 제임스 vs. 럼블비스(솔로 달링 & 트래비스 허커비)

카렌 Q vs. 조나단 그리샴

조쉬 브릭스 vs. 대비엔


- 남성 대 여성. 성별 대결로 구성이 된 이번 비욘드 레슬링의 쇼이다. 

라스트 네임도 똑같고, 마스크를 쓰고 나오는 기믹의 유사성도 가진 지미 해벅과 제시카 해벅이 사상 최초로 맞붙고 MMA 출신인 맷 리들과 디오나 푸라조 역시 사상 최초로 맞붙는다. 

얼마 전 WWE에서 해고 된 킴벌 리는 다시 인디로 돌아와 트레이시 윌리엄스의 파워밤.tv 인디펜던트 레슬링 챔피언쉽에 도전한다.
4자간 경기, 자넬로페 커플의 경기, 티모씨 대처와 토니 스톰, 나머지 태그팀 경기들도 좋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Non-Streaming : WWE Axxess, Wildkat Entertainment, WaleMania,WrestleCon Supershow
Paul Heyman one man show




한국시간으로 4월 7일에 펼쳐질 쇼들 : 




EVOLVE 103 - 4월 7일 토요일 아침 6시(전반부 라이브 시청 가능)
WWNLive

더 메인 이벤트 EVOLVE vs. The World #1
맷 리들 vs. 세키모토 다이스케

EVOLVE vs. The World #1
크리스 딕킨슨 vs. 트래비스 뱅크스

EVOLVE vs. The World #1
자카 vs. 사와 무네노리

EVOLVE vs. The World #1
다비 알린 vs. 월터

WWN 챔피언 키스 리 vs. 오스틴 씨어리

AR 폭스 vs. DJ Z vs. 제이슨 킨캐이드 vs. 트레이시 윌리엄스

티모씨 대처 vs. 도미닉 개리니

- 맷 리들 대 세키모토 다이스케라는 엄청난 드림매치를 필두로 이볼브 대 세계를 컨셉으로 한 엄청난 경기들이 성사되었다.

한편, 지난 번 이볼브 챔피언쉽 도전에 실패한 후 월터에게 범 무서운 줄 모르는 하루강아지 마냥 덤벼들었던 다비 알린이 마침내 월터와 맞붙게 되었다. 전날에도 자신보다 훨신 큰 거구의 키스 리를 만나게 되는 알린이 과연 월터의 무지막지한 고문을 이겨낼 수 있을지..?



WWN 슈퍼쇼 : 머큐리 라이징 - 4월 7일 토요일 아침 10시(라이브 시청 불가)
WWN Live

메인이벤트 #1 - WWN 챔피언쉽
키스 리(C) vs. 세키모토 다이스케

메인이벤트 #2 - EVOLVE 챔피언쉽
잭 세이버 주니어(C) vs. 사와 무네노리

보너스 메인 이벤트
맷 리들 vs. 윌 오스프레이

EVOLVE 태그팀 챔피언쉽
캐치 포인트(크리스 딕킨슨 & 자카) (C) vs. 링캄프(월터 & 티모시 대처)

SHINE 챔피언쉽
루피스토(C) vs. 홀리데드

6인 태그 전통
다비 알린, DJ Z & 트레이 미켈 vs. 오스틴 씨어리, 트래비스 뱅크스 & 재커리 웬츠

- 메인 이벤트로 홍보되고 있는 세 경기 모두 입이 쩍 벌어질 정도의 드림매치들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이어지는 6인 태그 매치에 태그팀 챔피언쉽 그리고 SHINE 챔피언쉽까지. 아주 강력한 올해위 쇼 후보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일만 아니라면 후에 펼쳐지는 쇼보다 이 쇼를 라이브로 보았을 것이다.




임팩트 레슬링 vs. 루챠 언더그라운드 - 4월 7일 토요일 아침 11시(라이브 시청 불가)
Twitch

오스틴 에리즈 & 피닉스 vs. 알베르토 엘 패트론 & 펜타곤 주니어
I Quit : 에디 에드워즈 vs. 제레미야 크레인
데스먼드 익새이비어, 앤드류 에버렛 & DJ Z vs. 드라고, 킹 쿠에르노 & 애로 스타
임팩트 태그팀 챔피언쉽 : LAX(산타나 & 오티즈) (c) VS. 킬샷 & 더 맥
넉아웃 챔피언쉽 : 앨리(c) VS. 타야 발키리
무스 vs. 맷 사이델 vs. 케일렙 콘리 vs. 잭 에반스 vs. 몬스터 마탄자 vs. 차보 게레로
트레버 리 vs. 페이머스 B
스캇 스타이너 & 테디 하트 vs. oVe(데이브 크리스트 & 제이크 크리스트)
브라이언 케이지 vs. 일라이 드레이크

- 지난 몇년 간 단체가 망해도 이상하지 않을만큼의 위기를 숱하게 겪은 임팩트 레슬링. 어찌저찌 잘 살아남았다. 그리고 이제는 자존심 굽히고 레슬매니아 특수에 발을 들였다. 많은 선수들의 이탈로 흔들리는 두 단체가 손을 잡고 슈퍼쇼를 펼친다.

언더카드로 펼쳐질 매치업들은 그저 그렇지만, 6인 태그 매치와 태그팀 챔피언쉽, 그리고 I Quit 매치는 올해의 경기 후보가 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조이 자넬라의 Spring Break 2 - 4월 7일 낮 1시 55분(라이브 시청 가능)

더 클러스터퍽 2

조이 자넬라 vs. 더 그레이트 사스케

마이크 퀙큰부시 vs. 데이빗 스타

닉 게이지 vs. 펜타 엘 쎄로 미에도

맷 리들 vs. 제임스 엘스워스

월터 vs. 피에르 칼 울레

- 작년에 이어 다시 돌아온 조이 자넬라의 스프링 브레이크다. 이 쇼 역시 앞선 맷리들의 블러드스포츠를 기획한 GCW의 쇼다. 데스매치가 꼭 펼쳐지고, 규모는 여전히 아주 작은 단체이지만 작년부터 이 레슬매니아 주간에 눈에 띄는 쇼들을 기획하고 있다. 

이 쇼의 컨셉은 막장 배틀로얄이라고 할 수 있는 더 클러스터퍽이 역시 펼쳐지고, 맷 리들 대 제임스 엘스워스 같은 매치업에서 느껴지듯 안테나뮤직에서 기획하는 대실망쇼와 의도된 허접함, 괴상함에서 그 결이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지만, 결코 같지는 않다.

닉 게이지 대 펜타 엘 쎄로 미에도, 마이크 퀙큰부시 대 데이빗 스타처럼 실제로 그 경기의 내용이 기대가 되는 매치업들이 있기 때문이다.

올해에도 많은 레슬링 팬들이 이 쇼와 함께 짧은 봄방학을 맞이한 뒤 레슬매니아라는 뜨겁고 더욱 더 찰나같은 여름을 맞이할 예정이다.


non-streaming: PROGRESS, Wrestling Observer Live Mailbag show, 
Jim Ross one man show, CRASH, Revolution Pro, WWE Axxess





한국시간으로 4월 8일에 펼쳐질 쇼들 : 




SHIMMER 100 - 4월 8일 일요일 오전 6시(라이브 시청 가능)
WWN Live

SHIMMER 챔피언쉽 : 니콜 새보이(C) vs. 메쎄데스 마르티네즈
허트 오브 쉬머 챔피언쉽 : 샤자 맥켄지(C) vs. 테싸 블란차드
메디슨 이글스 vs. 디오나 푸라조
SHIMMER 태그팀 챔피언쉽 : 리바 베이츠 & 델리아 둠(C) vs. 루피스토 & 허슨 엔비
치어리더 멜리싸 vs. 쇼치 블랙하트
토니 스톰 vs. 니콜 매튜스
첼시 그린 & 브릿 베이커 vs. 찰리 에반스 & 제시카 트로이

- 드디어 100번째 쇼라는 마일스톤을 달성하게 되는 쉬머이다. 지나치게 느린 DVD 발매, 라이브 쇼의 부재, 다른 여성 단체들의 탄생, WWE 포 호스위민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 일본 스타덤의 비약 등으로 에전에 비해서는 관심도가 떨어진 SHIMMER이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꾸준하게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써내려가고 있다.

100번째 쇼답게 매치업은 환상적이다. 베이즐러의 WWE 진출, 새보이와 마르티네즈의 불화로 붕괴된 트라이펙타. 선역으로 돌아선 새보이는 SHIMMER 99에서 마르티네즈를 꺽고 새로운 챔피언에 등극했고, 100번째 쇼에서 다시 한 번 맞붙게 된다. 대단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샤자 맥켄지는 테싸 블란차드를 상대로 허트 오브 쉬머 챔피언쉽 방어에 나서고, 쉬머 최고의 레슬러 중 한 명인 메디슨 이글스는 디오나 푸라조와 맞붙는다. 토니 스톰과 니콜 매튜스의 맞대결도 아주 좋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WWE NXT 테이크오버: 올랜도 - 4월 8일 일요일 오전 9시(VOD로 시청 예정)

언생션드 매치 : 쟈니 갈가노 vs. 토마쏘 치암파

NXT 챔피언쉽 : 안드라드 씨엥 알마스(C) vs. 알리스터 블랙

더스티 로즈 클래식 파이널 NXT 태그팀 챔피언쉽 : 디 언디스퓨티드 에라(C) vs. 어써즈 오브 페인 vs. 로데릭 스트롱 & 피트 던

NXT 위민스 챔피언쉽 : 엠버 문(C) vs. 섀이나 베이즐러

NXT 노스 아메리카 챔피언쉽 래더 매치 : EC3 vs. 리코셰 vs. 애덤 콜 vs. 킬리언 데인 vs. 라스 설리반 vs. 더 벨베틴 드림 

- 바비 피쉬의 부상으로 애덤 콜이 두탕을 뛸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5경기 모두 많은 칼럼니스트들과 리뷰어들에게 별 네 개 이상의 평을 받을 수 있을 매치업이다. 래더 매치는 리코셰와 벨베틴 드림의 투 맨 쇼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갈가노 대 치암파는 올해 12월에도 올해의 경기하면 아 그 경기하고 기억날만한 경기가 될 것이다.

언제나 기대되는 이 NXT 테이크오버 쇼이지만 안타깝게도 이 쇼와 동시간대에 펼쳐지는 더 기대되는 쇼가 있기에 이 쇼는 후에 VOD로 보려고 한다.




ROH 슈퍼카드 오버 아너 XII - 4월 8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라이브 시청 가능)
Honor Club

케니 오메가 vs. 코디

ROH 월드 챔피언쉽 : 달튼 캐슬(C) vs. 마티 스컬

ROH 태그팀 챔피언쉽 : 더 브리스코즈(C) vs. 제이 리썰 & 타나하시 히로시

ROH 식스맨 태그 챔피언쉽 래더 매치 : 소칼 언센소어드(C) vs. 더 영벅스 & 플립 고든

ROH TV 챔피언쉽 라스트 맨 스탠딩 : 케니 킹(C) vs. 사일러스 영

퍼니쉬먼트 마르티네즈 vs. 이시이 토모히로

애덤 페이지 vs. 이부시 코타

위민 오브 아너 챔피언쉽
위민 오브 아너 챔피언쉽 토너먼트 준결승 : 수미에 사카이 vs. 테닐 대쉬우드
위민 오브 아너 챔피언쉽 토너먼트 준결승 : 이와타니 마유 vs. 켈리 클라인

조나단 그리샴 vs. 처키 T.

- 급작스럽게 추가 된 조나단 그리샴 처키 T도 좋은 경기가 되겠지만, ROH가 신일본, 스타덤과의 제휴까지 백분 활용해 현재 내세울 수 있는 최고의 매치업을 꺼냈다. 사상 최초로 펼쳐지는 케니 오메가와 코디의 일 대 일 맞대결은 모든 프로레슬링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경기이다. 이전의 대립과정이 너무나도 논리정연하고 뛰어났다. 캐릭터 연기는 뛰어나지만 경기력에서는 약간의 아쉬움을 보이며 *** 기계(별점 세개는 좋은 경기의 기준점)라는 비판을 받는 코디가 베스트 바웃 머신이라는 별명이 생긴 케니 오메가를 상대로 한다면, 특히나 이렇게 탄탄한 대립과정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 중심의 경기라면 충분히 명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ROH 월드 챔피언쉽도 상당히 기대된다. 코디만큼은 아니지만 코디처럼, 좋은 경기는 만들어내지만 소위 excellent, great, outstanding으로 표현하는 명경기를 잘 만들어내지 못하던 달튼 캐슬. 챔피언이 된 이후로 머큐리 라이징에서는 비어 시티 브루저와 바레타와의 뛰어난 3자 경기를 만들어냈고, 16주년 기념쇼에서는 제이 리썰과 지난 몇년 간 최고의 ROH 월드 챔피언쉽이라 할 수 있을만한 명승부를 펼치면서 드디어 한 단계 더 틀을 깨고 성장한 듯한 모양새다. 이번 슈퍼 카드 오브 아너에서의 상대는 얼마 전 윌 오스프레이와 대단한 경기를 했던, 탑 폼에 있는 마티 스컬. 물 오른 경기력을 보여주는 두 선수이기에 이 경기 역시 지난 번 16주년 기념쇼의 메인 이벤트 못지 않은 챔피언쉽이 될 것으로 보인다.

ROH와 NJPW의 에이스, 프랜차이즈간의 조합인 제이 리썰과 타나하시 히로시가 더 브리스코즈의 태그팀 챔피언쉽에 도전하는 드림매치, 식스맨 태그팀 챔피언쉽 래더 매치, TV 챔피언쉽 라스트 맨 스탠딩, 마르티네즈 대 이시이, 애덤 페이지 대 이부시 코타까지 남은 주요 경기들도 명경기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최초의 WOH 챔피언쉽도 이 날 탄생한다. 이와타니 마유와 테닐 대쉬우드의 결승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일 배틀 시즌 1 피날레 - 4월 8일 일요일 오전 10시
WWN Live

키스 리 vs. 닉 게이지
맷 리들 vs. 데이브 크리스트
제이슨 킨캐이드 vs. 앤쏘니 헨리
트레이서 X vs. 다비 알린
준결승 / 결승
커트 매튜스 & 자레드 웨인 vs. 맷 닉스 & 스티비 피어스

- 역시 슈퍼카드 오브 아너와 겹쳐서 라이브로 보긴 힘들겠지만 역대 스타일 배틀 시즌1 매치업 중 왕중왕전 같은 성격인 피날레 쇼답게 가장 기대되는 대진으로 구성되었다.

닉 게이지는 이 쇼에선 키스 리와 맞붙는다. 닉 게이지의 매치업들을 봤을 때 이번 레슬매니아 주말 MVP급의 활약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카이주 빅 배틀 & 하우스 오브 하드코어(관심이 가지 않아 시청하지 않을 예정)


non-streaming: Pro Wrestling Revolver, WWE Axxess, PROGRESS, 
ROH Festival of Honor, Combat Zone Wrestling








그리고 한국시간으로 4월 9일 월요일......대망의 레슬매니아!!!!!!!1




레슬매니아 34 프리쇼 - 4월 9일 월요일 오전 6시
WWE 네트워크 / USA 네트워크 - 후반부 한시간만 방송


0-1. 앙드레 더 자이언트 메모리얼 배틀 로얄

0-2. WWE 크루져웨이트 챔피언쉽 : 쎄드릭 알렉산더 vs. 무스타파 알리

0-3. 위민스 배틀 로얄


레슬매니아 34 - 4월 9일 월요일 오전 8시

WWE 네트워크에서 볼 수도 있지만, 한국사람들은 감사하게도 IB스포츠에서 시청가능하다. 
나도 10시까진 라이브 볼 수 있겠구나..

밑운 내가 부커라면 대진을 이렇게 할 것이다하고 짜본 경기 순서. 유니버셜 챔피언쉽, WWE 챔피언쉽, 다니엘 브라이언 & 쉐인 맥맨 vs. 케빈 오웬스 & 새미 제인, 론다 로우지 & 커트 앵글 vs. 트리플 H & 스테파니 맥맨, 스맥다운 라이브 위민스 챔피언쉽 : 샬럿(C) vs. 아스카. 이렇게 총 6경기를 메인급으로 생각했다.


1. WWE IC 챔피언쉽 : 더 미즈(C) vs. 세스 롤린스 vs. 핀 밸러
2. 스맥다운 라이브 태그팀 챔피언쉽 : 우소즈(C) vs. 뉴 데이 vs. 블러젼 브라더스
3. 스맥다운 라이브 US 챔피언쉽 : 랜디 오턴(C) vs. 바비 루드 vs. 진더 마할 vs. 루세프
4. 론다 로우지 & 커트 앵글 vs. 트리플 H & 스테파니 맥맨
5. 스맥다운 라이브 위민스 챔피언쉽 : 샬럿(C) vs. 아스카
6. 다니엘 브라이언 & 쉐인 맥맨 vs. 케빈 오웬스 & 새미 제인
7. RAW 태그팀 챔피언쉽 : 더 바(C) vs. 브론 스트로우맨 & ???
8. 존 시나 vs. 언더테이커
9. RAW 위민스 챔피언쉽 : 알렉사 블리스(C) vs. 나이아 잭스
10. WWE 챔피언쉽 : AJ 스타일스(C) vs. 나카무라 신스케
11. WWE 유니버셜 챔피언쉽 : 브록 레스너(C) vs. 로만 레인스






덧글

  • 공국진 2018/04/06 13:26 #

    역시 개인적으론 오랜만에 시합을 가지는 사와 무네노리의 시합들이 신경쓰입니다^^.
  • 지에스티 2018/04/06 22:48 #

    링캄프와의 태그 경기는 역시나 평이 상당히 좋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