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 스타일스 vs 다니엘 브라이언(브라이언 다니엘슨) - 머피 렉 센터에서 뉴올리언스까지 WWE & TNA




2002.11.09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Murphy Recreation Center"
(종종 다니엘 브라이언이나 인디 출신의 선수들에게서 언급되던 경기장. ROH의 첫 쇼가 펼쳐진 곳이며, ROH 초창기의 쇼는 주로 이곳에서 개최됨.)
Ring Of Honor "All Star Extravaganza"
ROH Title #1 Contendership Trophy Gauntlet Final
아메리칸 드래곤 vs. AJ 스타일스



- 아메리칸 드래곤이 Offspring의 Self Esteem과 함께 등장합니다. 당시 TNA에서도 활약하던 AJ는 그 유명한 I am과 함께 등장합니다. 악수를 나누며 Code Of Honor를 준수하는 두 선수입니다. 서로 손을 잡다가 AJ가 먼저 밑으로 들어가 드래곤의 발을 잡아보는데 물러섭니다. 본격적으로 몸을 부대끼는 두 사람. 빠른 웨이스트 락, 프론트 페이스락, 사이드 헤드락 공방. 너무나도 빠르고 치열한 움직임에 관중들의 박수갗래가 나옵니다. 대단합니다!! 두 선수가 물러서자 관중들이 기립해서 박수를 보내줍니다. AJ 스타일스가 드래곤을 테이크다운 시킵니다. 마운트 포지션, 하지만 드래곤이 오히려 스타일스의 왼팔을 잡으면서 공략하려 합니다. 스타일스는 드래곤의 다리를 잡아보는데 일단 두 선수가 몸을 구르다 로프에 몸이 붙으면서 다시 떨어집니다. 너클락을 끼고 힘싸움하는 두 선수. 서로의 머리를 상대의 어깨에 기댑니다. 드래곤이 스타일스를 코너로 밀어붙인 후 다시 물러섭니다. 드래곤의 풀 넬슨, 스타일스가 빠져나오자 해머락에 이은 사이드 헤드락을 거는 드래곤입니다. 정말 부드럽고 빠른 기술 전환입니다. 드래곤이 로프반동 후 숄더 블락!! AJ 스타일스가 거의 목부터 떨어집니다. 드래곤의 프론트 페이스락. 스타일스가 드래곤의 안면을 밀어 누르며 빠져나옵니다. 그라운드에서 상당히 빠른 잔움직임들이 나옵니다. 스타일스가 마운트 포지션을 점유하지만 드래곤이 바로 빠져나와서 프론트 페이스락을 겁니다. 두 선수 모두 서로에게 쉽게 우위를 내주지 않으려 합니다! 스타일스가 목을 빼서 빠져나온 뒤 프론트 페이스락을 겁니다. 드래곤이 리스트 락으로 풀어나온 후 사이드 헤드락. 스타일스가 빠른 로프워크 후 립프로그로 뛰던 드래곤을 프론트 드롭킥으로 찹니다! 커버 1-2. 

스타일스의 챱. 포어암. 드래곤이 스타일스를 로프반동 시킨 후 드랍 토 홀드로 넘어뜨리며 링 밖에 내보냅니다! 스타일스가 드래곤의 베이스볼 슬라이딩 드롭킥일 간파하고 피합니다. 허나 바로 드래고닝 스타일스에게 어퍼컷 후 그를 가드레일로 아이리쉬 휩 하는데 스타일스가 점프해서 관중석으로 넘어갑니다! 달려오는 드래곤에게 슈퍼킥!!스타일스가 드래곤을 스쿱 슬램을 할 듯 들었다가 가드레일 위에 떨어뜨립니다. 드래곤의 가슴팍을 차는 스타일스. 링으로 돌아가 AJ의 커버 1-2, 로프에 가까웠습니다. 스타일스의 전형적인 백브레이커, 그에 이어 것버스터. 스타일스가 드래곤의 가슴팍, 복부부분을 공략하며 주도를 잡습니다. 스타일스의 포어암에 이은 커버가 이어지지만 2카운트에 그칩니다. 드래곤이 너클락으로 끼고 스타일스의 가슴팍을 머리로 밀어붙인 뒤 몽키 플립! 이에 스타일스도 몽키플립으로 반격합니다. 너클락을 놓지 않고 함께 일어나는 두 선수. 

드래곤의 연속 헤드벗! 스타일스가 그것을 포어암으로 막아세웁니다! 쓰러진 드래곤이 그라운드에서 몸을 돌린 뒤 스타일스의 왼팔을 한 발로 고정시킨 채 오른발로 밀어찹니다! 스타일스의 왼팔을 걷어차고, 그 팔을 땅에다 꺾어놓은 뒤 팔꿈치를 밟는 드래곤!! 드래곤이 스타일스의 왼손을 밟은 채 그 팔에다가 니드랍을 꽂아넣습니다. 드래곤의 왼팔 공략이 이어집니다. 드래곤이 스타일스의 왼팔을 고정시킨 채 그의 이마에 팜 스트라이크. 변형 아나콘다 바이스같은 기술을 거는 드래곤입니다. AJ의 왼팔을 잡고 일어난 드래곤. 리스트 락으로 꺾은 후 챱! AJ도 챱! 드래곤이 AJ를 파이어맨즈 캐리 슬램으로 메칩니다. 2카운트. 드래곤이 AJ의 팔을 꺾은 채 탑로프를 이용해 걸어두고 그의 팔에다가 헤드벗을 연속으로 날립니다. 드래곤의 강력한 어퍼컷! 스타일스가 연속 포어암으로 반격 후 세컨로프 밟고 스프링보드 선셋플립, 1-2. 드래곤이 바로 일어나 스타일스의 안면과 후두부를 스텀핑하듯 찹니다. 드래곤이 AJ의 팔을 다시 리스트 락으로 꺾고 노던 라이츠로 들려고 하는데 AJ가 버티고 길로틴 쵸크로 카운터합니다!! AJ의 리스트 락에 이은 해머락, 바로 빠져나와 해머락을 거는 드래곤. AJ의 백 엘보우! 이어서 스타일링 DDT 시도하지만 그것을 드래곤이 노던 라이츠 슈플렉스로 카운터합니다!! 브릿지 핀 1-2. 


드래곤의 어퍼컷! 스타일스의 펀치!!! 드래곤의 어퍼컷!! 한 번 더!!! 너무 강한 나머지 목이 뒤로 넘어가며 에이프런에 나가떨어진 AJ입니다!! 드래곤도 AJ의 펀치에 안면에 피가 났습니다!! 대단한 타격기들이었습니다! AJ가 드래곤의 슈플렉스 시도를 버틴 후 브레인버스타 작렬!! AJ도 어퍼컷에 크게 당했지만 드래곤은 펀치에 피까지 흘렸습니다. 서로 입은 대미지가 상당합니다. AJ가 무타 락을 겁니다! 탭을 받아내기 여의치 않자 기술을 잠시 푸는 AJ. 드래곤이 상체를 일으키자 무릎 꿇은 상태에서 무타 락을 겁니다! 드래곤도 스타일스의 목을 휘감아서 섭미션을 겁니다!! 두 선수 모두 무릎 꿇은 상태에서 서로 넥락을 걸자 심판이 Stalemate를 외치며 떨어뜨립니다. 관중들이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내줍니다! AJ의 슈플렉스 into 넥브레이커 작렬!! 커버 1-2. 드래곤이 로프워크 후 휠배로우로 메달린 AJ를 잡아서 풀넬슨 시도했다가 져먼슈플렉스를 작렬합니다!! 브릿지 핀 1-2!! 드래곤 특유의 프론트 페이스락 스냅 슈플렉스가 나옵니다. 이어 탑로프에 올라가서 (이제는 볼 수 없을) 다이빙 헤드벗!! 커버 1-2! 드래곤의 어퍼컷! AJ가 로프반동 후 드래곤의 크로스라인을 피하고 자신의 왼팔 래리어트도 드래곤이 피하자 스핀 킥을 날려버립니다! AJ의 져먼 슈플렉스에 이은 밸리 투 백 페이스버스터 슬램!! 커버 1-2. AJ가 탑로프에 오르는데 드래곤이 그 사이 일어나 AJ의 안면에 해머링을 꽂아넣습니다. 여지없이 탑로프에 올라선 드래곤!! 드래곤이 엄청난 아발란체 백 슈플렉스를 터뜨립니다!! AJ가 한바퀴 돌아서 전방낙법으로 떨어집니다!!!! 드래곤이 힘겸게 그의 몸을 돌려 커버 1-2!! 로프에 발을 올린 AJ였습니다.

드래곤의 어퍼컷. AJ의 펀치. 드래곤의 해머링. AJ의 펀치. 드래곤의 팜스트라이크. AJ의 펀치! AJ가 드래곤의 롤링 엘보우를 피하고, 드래곤도 AJ의 롤링 래리어트를 피했으나 두 선수 서로 그 기술을 작렬시키곤 쓰러집니다! 더블 다운! 드래곤의 챱! AJ의 챱! 드래곤의 챱! AJ의 펀치! 드래곤의 팜 스트라이크! AJ의 뺨 때리기! 드래곤이 AJ의 안면을 손으로 꽉 부여잡아 힘을 주며 코너에 밀어붙입니다. 드래곤의 챱과 어퍼컷 연타!! Violence Party네요!! 코너에서 맥을 못추리는 AJ입니다!! 드래곤이 AJ를 반대편 코너로 아이리쉬 휩 한 후 달려가지만 AJ가 백 엘보우로 막아선 후 라 퀘브라다로 착지했다가 리버스 DDT!! 커버 1-2!! AJ가 스타일스 클래쉬를 작렬합니다!! 2.75에서 일어난 아메리칸 드래곤!! 아슬아슬한 니어폴입니다! AJ가 다시 커버하지만 역시 킥아웃하는 드래곤입니다. AJ가 져먼 시도하지만 드래곤이 뒤로 빠져나온 후 고각도 드래곤 슈플렉스!!! 브릿지 핀 1-2!! 드래곤이 캐틀 뮤틸레이션을 시전합니다!! 링 중앙인데요..!! 드래곤이 뒤로 덤블링해서 기술을 푼 뒤 AJ의 팔을 그대로 잡아서 변형 피닝 콤비네이션, 1-2!! 관중들이 AJ를 외칩니다. 드래곤이 탑로프에 올라갑니다. 재빨리 일어난 AJ의 해머링. 코너에 주저앉은 드래곤입니다. AJ가 자신을 밀어내는 드래곤에게 펀치를 먹인 후 슈퍼플렉스를 시도하지만 다시 밑으로 떨어지네요. AJ가 로프를 흔들어 드래곤을 다시 주저앉힌 후 코너에서 드래곤을 트리오브 워로 잡고 턴버클에 게속 부딪치도록 밀어붙입니다! 드래곤을 메친 후 AJ가 다시 파워밤! 이어지는 두 번째 스타일스 클래쉬!!! 커버 1-2-3!!!

승자 : AJ 스타일스
별점 : ****. Stalemate.  두 선수의 초기 맞대결들은 이렇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패기 넘치던 두 선수답게 잠시의 우위도 허용하지 않으려 미친듯한 속도의 매트 레슬링을 보여주는 두 선수. 그리고 하나하나에 힘이 실린 포어암, 어퍼컷들. 피가 나도 헤드벗까지 날리는 무모함, 겁없음. 서로 한쪽 부분을 공략하는 limb work를 하려 하기보다는 자신들의 장기를 살린 큰 기술과 타격기 공방. 당시 두 선수의 최고의 모습으 볼 수 있었던 경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승리를 자축한 후 AJ가 심판과 함께 드래곤의 팔을 잡고 일으켜줍니다. 그의 손을 번쩍 들어주는 AJ. 관중들이 ROH를 외칩니다. 드래곤이 심판이 AJ에게 트로피를 건네주려 하다 그것을 빼앗고 자신이 건네줍니다!



2003.11.01
미국 뉴저지주 엘리자베스 Rex Plex (관중수:800명)
Ring Of Honor "Main Event Spectacles"
ROH World Title #1 Contendership Trophy
"아메리칸 드래곤" 브라이언 다니엘슨 vs. AJ 스타일스

AJ는 이 당시 이미 NWA 월드 챔피언에 올랐던 상태,(10월 22일에 뺏겼으나) 1년 만에 훨씬 더 스타가 되어있던 상황입니다. 드래곤의 경기 복은 1년 전의 첫대결과 마찬가지로 파란 색입니다. 등장음악도 같습니다. 2003년 초에 신일본 원정도 갔다가 ROH 경기도 간간히 치뤘던 아메리칸 드래곤인데 5월부터는 아예 유럽으로 떠나서 영국의 All Star Wrestling, FWA, WAW 등에서 경기를 가지는 등 일종의 캐치 레슬링 유학을 다녀온 그였습니다. 폴 런던과의 Epic Encounter에서의 명승부 이후 반년만의 복귀였습니다. 악수를 나누며 Code Of Honor를 준수하는 두 선수. 심판은 여전히 ROH에서 활약하고 있는 폴 터너였군요!

Let's go AJ!/Let's go Dragon! 관중들의 응원열기가 대단합니다. 지난 첫 경기때처럼 시작은 서로 너클락으로 힘을 겨룰 듯 말듯 경계를 많이 하네요. 그러다가 이내 다니엘슨이 먼저 AJ의 뒤로 돌아가 테이크다운 시도하다가 웨이스트 락, 암락으로 잡아보다가 AJ가 다시 빠져나온 후 테이크다운을 시도하지만 다니엘슨이 피하고, 잠시 물러서는 두 선수입니다. AJ의 사이드 헤드락, 드래곤이 빠져나온 후 웨이스트 락. 테이크다운에 이은 프론트 페이스락. AJ도 빠져나와 웨이스트 락. 여전히 빠른 움직임으로 단 한 순간도 서로에게 흐름을 내주지 않으려는 두 선수입니다! AJ의 웨이스트 락, 다니엘슨이 뒤로 빠져나와 커버, 서로 아주 빠른 프론트 페이스락 공방!! 다니엘슨이 프론트 페이스락으로 자신을 잡은 AJ를 로프에 밀어붙입니다!! 링 밖으로 떨어지는 두 선수!! 링 밖에서 치열한 그라운드, 매트 레슬링 공방을 벌이는 두 선수입니다!! 가드레일에 부딪치기도 하는 두 선수! AJ가 다니엘슨에게 테이크다운. 다니엘슨이 AJ를 밀어서 떨쳐냅니다! 아, 대단합니다.

링으로 돌아간 두 선수. 다시 너클락을 낀 채 힘싸움에 돌입합니다. 다니엘슨의 스트레이트 쟈켓 친락. AJ가 풀어낸 후 다니엘슨을 로프에 밀어붙입니다. 심판의 만류로 다시 물러선 두 선수. 다니엘슨의 웨이스트 락에 로프에 몸을 붙이면서 떨쳐내는 AJ입니다. 이번엔 AJ가 다니엘슨을 코너에 밀어붙입니다. AJ가 자신에게서 떨어지자 다니엘슨이 기습적으로 강력한 포어암!!! 엄청난 밸리 투 백 슈플렉스로 AJ를 내던지는 다니엘슨입니다!! 링 밖으로 나가는 AJ. 다니엘슨이 따라나갑니다. 다니엘슨의 어퍼컷!! 한 번 더!! 다니엘슨이 AJ를 가드레일로 아이리쉬 휩 하지만 AJ가 지난 경기처럼 관중석으로 뛰어넘어갑니다! 이번엔 다니엘슨이 슈퍼킥을 발을 잡아 막았지만 엔지그리를 터뜨리는 AJ입니다!! 이 때의 AJ의 운동능력은 정말 최고입니다. 다니엘슨을 링에 들여보내고 돌아가는 AJ. AJ가 다니엘슨의 복부를 팔꿈치로 내려치고, 복부를 찹니다. AJ의 챱!다니엘슨이 리스트락 후 AJ를 밀칩니다. 허나 AJ가 립프로그로 뛴 후 이어지는 로프워크에 이은 특유의 드롭킥을 작렬합니다!! 다니엘슨이 후방낙법을 하며 AJ의 위에 떨어졌습니다! 커버 1. AJ를 상징하는 그 드롭킥 패턴, 이 때부터 볼 수 있었군요! 

다니엘슨이 AJ를 사이드 헤드락으로 순식간에 잡은 후 꿀밤을 먹입니다! AJ의 안면을 스텀핑하듯 툭 차는 다니엘슨. AJ의 머리를 두 손으로 잡고 크게 내던지듯 메치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AJ의 왼팔을 로프에 포박시킨 후 복부에 스텀핑을 가합니다. Who's the man, now?를 관중들에게 외치며 악역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는 그입니다. 다니엘슨이 AJ의 왼팔을 리스트락으로 타이트하게 꺾은 후 자신의 어깨에 내려칩니다! 두 번째 내려치는 것은 더욱 더 강했네요!! 큰 고통을 호소하며 넘어지는 AJ. 한 관중과 설전을 벌이며 닥치라고 하는 다니엘슨입니다. 다니엘슨이 AJ를 고각도 백 슈플렉스로 떨굽니다! 커버 1-2. AJ의 팔을 포박하고 다시 커버하지만 역시 킥아웃하는 AJ네요. AJ가 킥을 시도하며 저항하지만 소용없습니다. 다니엘슨의 너클락에 이은 릴리즈 노던 라이츠 슈플렉스!! AJ의 왼팔을 집요하게 노리는 다니엘슨입니다. AJ가 다니엘슨의 등짝을 연거푸 올려찹니다. 다니엘슨의 Cone on, AJ 도발에 챱으로도 다니엘슨을 공격해보는 AJ! AJ가 다니엘슨의 안면에 챱을 날리고 다시 킥을 날립니다. 이에 다니엘슨이 일어나 AJ의 안면을 스텀핑으로 찹니다.

버터플라이로 AJ를 잡은 다니엘슨. AJ가 다니엘슨을 그대로 뒤로 넘겨 메친 후 핀 1-2, 다니엘슨이 계속 몸을 돌려서 3카운트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니엘슨이 AJ를 그대로 더블 언더훅으로 잡은채 복부에 니 리프트들을 먹인 후 버터플라이 슈플렉스로 던집니다!! 다니엘슨이 AJ의 왼팔을 왼발로 밟아 누릅니다. 이어지는 왼팔 스텀핑. 다니엘슨이 AJ의 손목을 쩍 소리가 날만큼 꺾어버립니다! Holy Shit이라는 소리다 약간 들리네요. AJ의 왼팔을 꺾은 채 스텀핑하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에이프런으로 나간 AJ의 팔을 꺾고 다시 자신의 어깨에 내칩니다. 슈플렉스를 시도하는 다니엘슨! AJ가 악나힘으로 버텨서 그를 슈플렉스로 링 밖에 넘깁니다!! 착지하면서 잘못 디디면서 왼다리에 큰 충격을 호소하는 다니엘슨. AJ가 그것을 놓치지 않고 다니엘슨의 다리를 차자 다니엘슨은 AJ의 다리를 밀어차며 Stay away, dick이라고 외칩니다! 이에 AJ가 다니엘슨의 안면에 런닝 로우 드랍킥! AJ가 링 밖에서 다니엘슨의 무릎을 접어 들고 니 크러셔!! 한 번 더 가드레일에 떨어뜨리며 니크러셔!! 이번엔 링포스트에다 니크러셔로 부딪치게 한 후 다시 가드레일에다 떨어뜨립니다!! AJ의 힘, 역시 엄청나네요. 다니엘슨의 왼쪽 무릎에 상처가 나고 말았습니다. 


링으로 돌아간 두 선수. AJ가 그라운드 드래곤 스크류처럼 다니엘슨의 왼다리를 꺾은 후 레그락을 겁니다. 다니엘슨도 AJ의 왼다리를 잡으며 레그락을 시도하고 순식간에 엄청난 각도의 하프 크랩을 겁니다!! AJ의 왼팔까지 포박해버리는 다니엘슨. 그러다 기술을 풀고 AJ의 등을 스텀핑하지만 AJ의 강력한 로우킥에 고꾸라지고 마는 다니엘슨입니다!! AJ가 다니엘슨의 왼팔을 꺾은 후 캔버스에 내려치며 암휩!! 이어서 AJ가 다니엘슨의 왼쪽 다리를 노리며 피겨 포 레그락을 시전합니다! 고통을 호소하다 두 어깨가 바닥에 닿여 카운트가 세어지자 2카운트에서 몸을 일으키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몸을 돌려냈습니다! 재빨리 로프를 잡은 AJ입니다. AJ가 다시 다니엘슨의 왼쪽 발을 잡고 이번엔 토 홀드. 다니엘슨이 몸을 돌리며 일어나서 엔지그리를 가격하지만 AJ가 잡은 발을 놓아주지 않습니다!! 다니엘슨이 다시 엔지그리를 시도하자 그 타이밍에 맞춰 다니엘슨의 다리를 드래곤 스크류 휩으로 돌려서 메쳐버리는 AJ!! AJ의 이어지는 로우킥에 다니엘슨이 Come on을 외치며 오히려 도발합니다!! AJ의 안면 라운드 하우스킥에 자빠지는 다니엘슨!! AJ가 다니엘슨의 머리를 무차별적으로 스텀핑합니다!!! AJ 챈트가 나옵니다! AJ의 커버 1-2!!

다니엘슨이 AJ의 안면을 잡고 헤드벗. AJ도 헤드벗. AJ가 코너에서 챱을 날립니다. 다니엘슨의 왼쪽 다리를 세컨 로프에 올려두고 밑으로 잡아당기며 꺾습니다. 다니엘슨이 코너로 달려오는 AJ를 오른 발로 연속해서 밀어냅니다. 세컨로프 다이빙 어퍼컷으로 큰 반격에 성공한 다니엘슨입니다!!! 아주 큰 박수갈채가 쏟아집니다. 다니엘슨의 이어지는 어퍼컷 연타!! AJ가 로프까지 밀립니다. 세 번째 어퍼컷에 뻗고마는 AJ!! 이어지는 커버 1-2! 탑로프에 올라선 다니엘슨!! 스완 다이빙 헤드벗을 터뜨립니다!! 2카운트! 다시 어퍼컷을 날리는 다니엘슨. AJ를 아이리쉬 휩 시킵니다. AJ가 코너로 달려오는 다니엘슨을 백 엘보우로 밀어낸 후 스타일링 DDT 시도하지만 다니엘슨이 AJ를 크라밧으로 잡으면서 막아냅니다!! AJ의 복부에 니리프트를 여러 차례 꽂은 뒤 크라밧 슈플렉스로 AJ를 공격하는 다니엘슨!! 다시 커버하지만 2카운트에서 로프에 발 올린 AJ입니다. 다니엘슨이 재차 커버하지만 2입니다.


다니엘슨이 AJ를 탑로프에 앉힙니다. 아발란체 백 슈플렉스를 시도하는데 AJ가 몸을 돌려 다니엘슨을 덮치며 떨어집니다!! 두 선수 모두 높은 곳에서 떨어지며 충격이 있습니다. 다시 관중들의 응원전이 뜨겁습니다. AJ가 스프링보드 공격을 시도했으나 다니엘슨이 절묘한 타이밍에 그의 발을 밀쳐내며 넘어뜨립니다!! 이어 에이프런에 있던 AJ를 세컨 로프에 올라간 채 들어서 엄청난 데드리프트 슈퍼 백 슈플렉스를 터뜨립니다!! 힘겹게 AJ의 몸을 돌리고 커버하는 다니엘슨, 1-2!! 관중들이 Let's go Dragon 응원을 유도하자 다시 응원전에 불이 붙습니다. 한편, 다니엘슨은 캐틀 뮤틸레이션!! AJ가 의외로 빨리 로프에 발을 올립니다. 드래곤이 드래곤 슈플렉스를 시도하나 빠져나온 AJ입니다. 다니엘슨이 AJ의 팔에 어퍼컷을 여러차례 걷어붙인 뒤 다시 그를 눕히고 캐틀 뮤틸레이션을 겁니다!! 탭을 쉽게 받아내지 못하자 기술을 풀고 피닝 콤비네이션, 1-2!! AJ가 풀넬슨으로 잡은 다니엘슨의 발을 밟고 백 엘보우로 떨쳐낸 후 펠레 킥을 터뜨립니다!! AJ의 펀치! 이어서 스타일스 클래쉬를 시도하지만 다니엘슨이 슬슬 빠져나옵니다. AJ의 포어암! 다니엘슨이 롤링 엘보우는 막았지만 이어지는 왼팔 래리어트와 오른팔 래리어트를 막지 못하고 당하고 맙니다. AJ의 커버 1-2!! 

AJ가 끝내겠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AJ가 스타일스 클래쉬 시도하는데 다니엘슨이 자신의 상체를 일으킨 뒤 AJ의 안면에 헤드벗!!! AJ가 다니엘슨을 떨어뜨립니다. 바로 트라이앵글 쵸크를 거는 다니엘슨!! AJ가 그대로 누워버리며 아에 암바가 됩니다. 서서히 다시 일어나는 AJ. AJ가 기술을 당한 채로 스타일스 클래쉬 작렬!!!! 커버 1-2!!! AJ가 다시 다니엘슨을 잡아 들고 제대로 스타일스 클래쉬를 터뜨립니다!!! 커버 1-2-3!!!

승자 : AJ 스타일스
별점 : **** +. 각 이 경기에서는 AJ는 드래곤의 다리, 다니엘슨은 AJ의 팔을 공략하면서 limb work가 있었는데 그것이 경기 피니싱 시퀀스에 큰 영향을 주지는 못했지만 AJ가 왼팔 래리어트로 다니엘슨을 쓰러뜨리지 못하고 오른팔로 쓰러뜨리다던지, 결국엔 경기의 스토리에 있어서 유의미 작용했습니다. 두 선수 각자의 트레이드마크 무브셋이 조금씩 정돈되던 시기였던만큼 첫번째 맞대결보다는 훨씬 더 정갈하면서도 그 당시의 격렬함은 여전히 잃지 않았던 두 선수였습니다.

경기 후 두 선수가 언제 그랬냐는 듯, 하지만 약간은 퉁명스럽게 악수를 나눕니다.





2004.09.16
미국 인디애나주 뉴 알바니 National Guard Armory (관중수 : 85명, 두 선수가 1:1 경기를 치룬 장소 중 가장 적은 관중수입니다.)
IWA Mid-South "Homecoming"
브라이언 다니엘슨 vs. AJ 스타일스

이 두 선수의 경기가 이 날의 세미 메인이었습니다. 메인 이벤트는 챔피언 피티 윌리엄스와 도전자 비 보이 간의 IWA 헤비급 챔피언쉽이었습니다. 이 쇼에는 당시 제네레이션 넥스트로 활약했던 알렉스 쉘리와 로데릭 스트롱 그리고 크리스 히어로, 나이젤 맥기니스, 맷 사이델 등 탑 인디 선수들이 모두 참전했는데 관중수는 처참했네요.

심판은 브라이스 렘스버그입니다! 해설은 데이브 프라작과 에디 킹스턴이네요. 다니엘슨의 경기복이 드디어 자주색입니다. 이전의 두 경기때보단 빨리 몸을 부대끼는 두 선수입니다. 다니엘슨의 웨이스트 락을 지체없이 해머락으로 반격하는 AJ입니다. 다니엘슨이 기민한 움직임으로 AJ를 물러서게 합니다. 두 선수의 너클락, 서로의 어깨를 밀어붙여봅니다. 다니엘슨이 너클락을 건채 누워서 AJ의 안면을 발로 힘차게 밀어봅니다. 복부도 밀지만 AJ가 옆으로 빠져나와 다니엘슨의 어깨가 닿도록 힘으로 누릅니다. 다니엘슨이 여러차례의 핀폴 시도를 이겨내고 킵업으로 일어나 AJ를 밀어누릅니다. AJ가 브릿지를 하면서 핀폴 시도를 최대한 당하지 않으려 합니다. 다니엘슨이 재빨리 누워서 그라운드 상태로 끌어온 뒤 AJ에게 암바를 시도합니다. 팔을 완전히 내어주지 않은 AJ가 변형 인디언 데스락을 걸며 빠져나옵니다. 재빨리 몽을 돌려 프론트 페이스락, 순식간에 풀어내는 다니엘슨입니다.

AJ의 웨이스트락, 빨리 움직여서 벗어나는 다니엘슨, 웨이스트 락. AJ도 빠져나온 후 에이스트 락, 정말 빠른 프론트 페이스락 공방 후 잠시 떨어지는 두 선수입니다. 이전의 두 경기처럼 서로 빠른 매트레슬링 공방이 나옵니다. AJ의 리스트 락. 다니엘슨의 팔을 엘보우로 내려찍은 후 기술을 이어가는 AJ입니다. 다니엘슨이 앞으로 몸을 굴리고 AJ의 안면을 잡아보지만 AJ의 리스트 락이 상당히 견고하군요. AJ의 멋진 암 콕크스크류 휩. 해머락으로 다니엘슨의 왼팔을 계속 공략하는 AJ입니다. 다니엘슨이 다시 몸을 굴린 후, 브릿지를 했다가 기술읖 풀어낸 후 AJ를 아이리쉬 휩으로 밉니다. 다니엘슨이 AJ에게 백엘보우 후 로프반동 하지만 AJ가 특유의 패턴에 이은 멋진 드롭킥을 선사합니다!! 다니엘슨이 달려드는 AJ를 숄더 스로우로 링 밖에 내보냅니다. 다니엘슨이 슬링샷 플란챠 시도했으나 AJ가 피합니다! 왼쪽 다리를 잡고 아파하는 다니엘슨. AJ가 멋진, 몸을 쫙 편 슬링샷 플란챠로 다니엘슨을 덜칩니다! 두 선수가 링으로 돌아갑니다.

AJ의 커버 1-2! AJ의 바디 슬램에 이은 니드랍. 커버 1-2! AJ가 다시 다니엘슨의 왼팔을 잡고 꺾습니다. 후지와라 암바같은 모습인데요. 다니엘슨이 AJ를 밀어내지만 AJ가 바료 숄더 태클로 다니엘슨을 눕힙니다. 다시 다니엘슨이 AJ를 밀어내지만 역시 숄더태클에 쓰러지고, 또 다시 팔을 잡은 그를 밀어내지만 어김없이 숄더 태클에 넘어집니다. AJ가 다시 팔을 잡자 고각도 져먼으로 AJ를 던지는 다니엘슨입니다!! 경기의 흐름을 바꿔놓은 다니엘슨입니다. 다니엘슨이 오른팔로 유러피안 어퍼컷! 다니엘슨이 AJ를 바디 슬램으로 메친 후 취권같은 동작을 취하며 정교한 니드랍을 꽂습니다. 2카운트를 얻어낸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AJ의 왼팔을 자신의 다리로 포박한 뒤 오른팔을 잡아 꺾은 채 AJ의 목을 두 팔로 감싸쥡니다. 그라운드 업도미널 스트레치같네요. AJ가 몸은 일으켰지만 여전히 업도미널 스트레치에 갇힌 상태입니다. AJ가 다니엘슨의 왼다리를 백 엘보우로 내려찍으며 풀어낸 뒤 힙토스로 다니엘슨을 메치지만 바로 다니엘슨이 일어나 런닝 바디 어택으로 AJ에게 부딪칩니다!! 

뻗어버린 AJ의 안면을 팔꿈치로 마구 문지르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의 AJ의 복부 해머링에 헤드벗으로 응수합니다. 다니엘슨이 AJ를 슬링샷 슈플렉스로 잡아 넘깁니다! 커버 1-2. AJ의 챱! 다니엘슨의 어퍼컷!! 다니엘슨이 AJ를 크라밧으로 잡은 채 그의 복부에 니 리프트를 먹입니다. 쓰러진 AJ의 옆구리를 니 드랍으로 수 차례 내려찍는 다니엘슨! 점핑 니 드랍까지! 2카운트입니다. 다시 커버하지만 역시 어깨를 든 AJ. AJ가 브릿지를 하면서 3카운트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니엘슨이 AJ를 자신의 어깨에 잡아듭니다. 캐네디언 백브레이커같은 자세인데요! AJ가 포어암 연타로 벗어난 후 백바디 드랍으로 다니엘슨을 넘겨 메칩니다. 이어 크로스라인 시도하지만 다니엘슨이 피하며 업도미널 스트레치를 시도하려다 여의치 않자 것렌치 슈플렉스!! 다니엘슨이 AJ를 레슬링 기량으로 압도합니다! 건방진 커버 1-2. 다니엘슨의 변형 페이스락. 다니엘슨이 AJ의 코를 잡아당기며 피쉬훅. 반칙 공격을 일삽니다. 브라이스에게 I have til 5라고 말하는 다니엘슨입니다. AJ가 서서 히 일어나자 그를 파이어맨즈 캐리로 들쳐멘 다니엘슨입니다. 다니엘슨의 에어플레인 스핀! 15바퀴를 돌고 멈췄다가 서너바퀴를 더 돈 뒤 쓰러지는 다니엘슨, 그리고 AJ입니다! 

AJ가 자신을 일으키는 다니엘슨의 복부에 해머링과 포어암. 안면에 해머링! 다니엘슨의 헤드벗! 다니엘슨이 AJ를 탑로프에 앉힙니다. 다니엘슨이 저항하는 AJ의 등을 팔뚝으로 내려친 후 탑로프에 올라섭니다!! AJ가 백 엘보우로 저항하지만 쉽지 않네요. 다니엘슨의 아발란체 백 슈플렉스를 몸을 돌려 덮치며 반격한 AJ입니다!! 더블 다운! 카운트 7에서 일어난 두 선수! AJ의 포어암! 한 번 더! 다니엘슨이 허공에 주먹질합니다. AJ의 연속 포어암, 어퍼컷!! 다니엘슨이 앞으로 고꾸라집니다. AJ의 연속 크로스라인! 멋진 스핀 킥! 커버 1-2. 경기 시작 15분이 지났습니다. AJ의 포어암. 아이리쉬 휩을 시도하던 AJ의 팔을 꺾고 어퍼컷을 날리는 다니엘슨! AJ가 코너로 달려오는 다니엘슨을 백 엘보우로 막고 스타일링 DDT 시도했으나 다니엘슨이 뒤로 고꾸라졌습니다. 아이 오브 더 허리케인을 대신 작렬하는 AJ! 커버 1-2. 두 선수가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했네요. AJ가 슈플렉스를 시도하지만 무릎 공격으로 막는 다니엘슨입니다. 한 번 더! AJ의 챱, 포어암! 결국 AJ 스타일스가 슈플렉스 넥브레이커를 작렬합니다! 2카운트를 얻어낸 AJ. 

AJ가 탑로프를 오르는데 그 사이 다니엘슨이 일어나 그를 밀쳐서 주저앉힙니다. 탑로프에 따라 올라간 다니엘슨의 엄청난 슈퍼 백슈플렉스!! 더블 다운입니다! 니어폴을 얻어내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캐틀 뮤틸레이션을 시도합니다. AJ가 다니엘슨의 팔을 엘보우로 뿌리친 후 펠레 킥!! 두 선수가 더블 카운트 4에서 일어납니다. 두 선수가 서로의 롤링 엘보우와 크로스라인을 피하고는 동시에 롤링 엘보우,롤링 래리어트를 작렬하네요! 다시 더블 다운입니다! 더블 카운트 5에서 일어나는 두 선수. 다니엘슨의 헤드벗! AJ의 헤드벗! 다니엘슨의 어퍼컷! AJ의 챱! 다니엘슨의 헤드벗! 이어서 드래곤 슈플렉스를 시도하지만 AJ가 다시 뿌리치려 합니다. 다니엘슨이 져먼 슈플렉스로 던지지만 착지한 AJ! AJ가 다니엘슨을 띄워든 후 스타일스 클래쉬를 시도하나 다니엘슨이 상체를 일으켜 헤드벗!! 이어서 캐틀 뮤틸레이션을 완벽히 시전합니다!! AJ가 저항하자 피닝 콤비네이션, 1-2-3!!!

승자 : 브라이언 다니엘슨
별점 : ***1/2. 관중 수도 너무 적었고, 중간에 리버스 DDT 접수 실수도 나오면서 여전히 좋은 경기라고 할 수 있는 경기이긴 했지만 두 선수간의 맞대결 중에서는 가장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기였습니다. 다니엘슨의 경기주도가 길게 이어지면서 두 선수 간의 경기들 중에서 가장 선/악구도처럼 진행되었고 이전의 두 경기에 비해서 격렬함도 줄어들었고, 큰 기술도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항상 AJ가 이겨내오던 캐틀 뮤틸레이션에 이은 피닝 콤비네이션이 3카운트를 허용한 것에서부터 두 선수가 이 경기에서는 조금 힘을 뺐다는 느낌이었습니다.



2005.09.04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 엔젤레스, Hollywood-Los Feliz JCC (관중수: 450명)
Pro Wrestling Guerrilla "Battle Of Los Angeles 2005"
Semi-Final : AJ 스타일스 vs. "아메리칸 드래곤" 브라이언 다니엘슨


까만 경기복을 입은 다니엘슨입니다. 심판은 릭 녹스군요! AJ는 당시 잭 에반스 그리고 케빈 스틴을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고, 다니엘슨은 리키 레예스와 크리스토퍼 다니엘스를 꺾고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경기 전 먼저 악수를 나누는 두 선수. 역시 서로를 경계하며 손을 재빨리 움직여보다가 물러섭니다. 드래곤의 테이크다운 시도를 재빨리 알아채고 물러선 AJ. AJ가 다니엘슨의 왼쪽 다리를 잡아 듭니다. 이어지는 싱글 레그 테이크다운. 그리고 레그락. 드래곤이 AJ의 등을 백 마운트로 타서 슬리퍼로 목을 조르지만 재빨리 로프에 몸을 붙이는 AJ입니다. 다시 떨어지는 두 선수. 그리고 재차 서로의 어깨로 상대를 밀며 몸을 붙여봅니다. 드래곤의 파이어맨즈 캐리 테이크오버. 드래곤이 AJ의 다리를 노리다가 안면쪽으로 손이 가는데 AJ가 가드해낸 후 레그락을 겁니다. 백 마운트를 점유하려는 드래곤. 그러다 암바를 시도하는데 AJ가 몸을 돌려서 로프에 발을 올립니다. 

AJ의 싱글 레그 테이크다운에 이은 프론트 페이스락. 드래곤이 힘으로 목을 빼낸 후 친락을 겁니다. 이어서 사이드 헤드락. 상당히 타이트하게 들어갔네요. AJ가 몸을 앞으로 굴리면서 빠져나오고 해머락을 겁니다. AJ가 해머락을 놓지 않은 채 드래곤을 일으키는 모양새입니다.  드래곤이 AJ를 코너로 밀고갑니다. 이어서 헤드벗!! What이라고 말한 후 링 중앙에서 빙빙 돌며 세레모니를 하는 드래곤. AJ를 도발합니다. AJ의 테이크다운 시도를 쉽게 허용하지 않는 드래곤입니다. 서로 웨이스트 락, 프론트 페이스락 시도가 수 차례 나오며 치열하고 빠른 매트 레슬링이 이어집니다. 로프에 몸이 붙는 두 선수. 다니엘슨이 AJ의 안면을 발로 툭툭 차자 화난 AJ가 달려들어 파운딩하듯 포어암으로 내려치려 합니다! 심판이 둘을 뜯어말립니다!! 드래곤이 다리를 요리조리 움직이며 잔망더네요. AJ가 드래곤이 킵업으로 일어나자마자 런닝 포어암!! 사이드 헤드락을 지체없이 겁니다. 

이어서 숄더 블락으로 부딪치지만 쓰러지지 않은 드래곤입니다! 난데없이 근육 자랑을 해보이는 드래곤! AJ가 드래곤에게 한 번 부딪쳐보라고 하네요. 고민하는 드래곤. 드래곤이 로프반동 후 숄더블락으로 부딪치지만 AJ도 넘어지지 않고, 오히려 호건 흉내를 내며 자신도 힘이 세다는 것을 과시합니다. 드래곤이 팬들의 호응을 유도하며 다시 숄더 블락을 할듯한 모습입니다. 허나 AJ가 립프로그로 뛰어넘고 로프워크 후 그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드롭킥을 터뜨립니다!! 다시 어이지는 로프워크. 드래곤이 AJ를 노 터치 몽키플립으로 던져버립니다! 드래곤이 에이프런으로 나간 AJ를 붙잡고 슈플렉스를 시도하지만 AJ가 힘 꽉 주고 버텨서는 드래곤을 오히려 링 밖에 슈플렉스로 넘깁니다!! 엉덩이로 떨어졌는지 엉덩이를 부여잡는 아메리칸 드래곤. AJ가 멋진 노터치 토페 콘 히로로 링 밖을 향해 몸을 던집니다!! 드래곤 위로 제대로 떨어지지 못한 모습이지만, 다행히도 AJ가 먼저 일어납니다. 

링으로 돌아간 두 선수. AJ의 커버 1-2. AJ가 스텀핑한 뒤 스탠딩 문썰트!! 바로 커버하지 못하고 왼쪽 무릎에 고통을 호소합니다. 코너로 일단 물러서는 드래곤. AJ가 다시 먼저 일어납니다. 드래곤이 AJ의 복부를 차며 저항해보지만 AJ의 강력한 포어암에 맥을 못추립니다. 다시 한 번 강력한 포어암을 터뜨리는 AJ! 드래곤을 반대편 코너로 아이리쉬 휩. 드래곤이 달려오는 AJ를 발로 밀어낸 후 세컨 로프 다이빙 어퍼컷으로 AJ를 때려눕힙니다. AJ의 왼쪽 발을 잡아 몸을 돌린 뒤 로메로 스페셜을 시전할 기세입니다. 하지만 섭미션을 걸진 않고 그 상태에서 AJ의 두 무릎을 그대로 밟아버리는 드래곤이네요! 박수가 쏟아집니다. 드래곤의 어퍼컷!! 드래곤이 AJ를 로프에 밀어붙인 후 다시 한 번 가슴팍에 연속 라운드하우스 킥! 스냅메어에 이은 싸커볼 킥까지..!! 드래곤이 AJ의 안면에 정교하게 니드롭을 꽂습니다. 커버하지만 2에 그치네요. 드래곤이 캐틀 뮤틸레이션을 시도할 기세입니다. 드래곤이 AJ의 등을 무릎으로 내려찍은 후 안면을 감싸쥐려는데 계속 AJ가 막습니다. AJ가 다시 니어택을 당하지만 리스트 락으로 드래곤의 섭미션 시도에서 일단 벗어나고 드래곤의 왼팔을 잡은 쳐 변형 넥락을 겁니다. AJ를 눕히고 캐틀 뮤틸레이션을 시도하는 드래곤! 이어지는 어퍼컷입니다! 

코너에서 챱을 터뜨리는 드래곤. 이어 AJ를 코너에 아이리쉬 휩으로 강하게 부딪치게 합니다. 다시 한 번! AJ를 조롱하는 드래곤. 다시 코너에 밀어버리지만 AJ가 스타일링 DDT로 반격합니다!!! 더블 카운트 5에서 일어난 두 선수. 서로의 롤링 래리어트와 롤링 엘보우를 피한 뒤, 동시에 타격기를 터뜨리며 다시 뻗어버리는 두 선수입니다! 연속 더블다운. 더블 카운트 6에서 두 선수가 일어납니다. AJ의 킥을 막은 드래곤. 크로스페이스 치킨 윙 시도하는데 AJ가 풀어냅니다, 드래곤이 다시 크로스페이스 치킨윙 시도, 그것을 다시 빠져나온 AJ가 엄청난 해머락 백 슈플렉스 드라이버 작렬!! 펌프핸들 것버스터까지 터뜨립니다!! 커버 1-2. AJ가 탑로프를 오르는데 그 사이 드래곤이 일어나 AJ의 안면을 포어암으로 공격합니다. 탑로프에 따라 올라선 드래곤. 슈퍼플렉스 시도가 여의치 않습니다. 이에 드래곤이 계획을 바꿔 탑로프 다이빙 암브레이커로 떨어집니다!! 왼팔에 큰 충격을 받은 AJ입니다! 드래곤이 끝내겠다는 신호 후 크로스페이스 치킨윙! AJ가 로프를 잡으며 벗어납니다. 드래곤이 AJ를 일으킨 후 다시 크로스페이스 치킨 윙을 시도하는데 뒤로 빠져나온 AJ가 다니엘슨을 넘어뜨리고 캐틀 뮤틸레이션!! 드래곤의 기술을 훔친 AJ입니다! 힘이 빠지는 AJ. 드래곤이 AJ의 팔이 풀리자 자세를 돌려낸 후 캐틀 뮤틸레이션!! 드래곤의 스몰 패키지, 1-2!! 

드래곤이 AJ를 탑로프에 앉힙니다. 자신도 탑로프에 올라선 후 아발란체 백 슈플렉스를 시도했으나 AJ가 몸을 돌려 반격합니다! 커버 1-2, 드래곤이 몸을 돌려 커버 1-2!! 두 선수가 무릎 꿇은 채 일어나 포어암을 주고받습니다!! 드래곤의 헤드벗! AJ는 여전히 포어암! 두 선수가 뺨을 때리는데, 드래곤이 AJ의 뺨을 연거푸 때립니다! 이에 AJ의 연속 포어암! 드래곤이 AJ의 안면을 강하게 할큅니다! AJ가 드래곤의 져먼 슈플렉스 시도에 착지한 후 져먼 시도하지만 드래곤도 착지합니다! 드래곤의 에어플레인 스핀!! 8바퀴 도는데 AJ의 착지해서 기습 인사이드 크래들 핀 1-2-3!!! 순식간에 경기가 끝납니다.

승자 : AJ 스타일스
별점 : ***3/4. 토너먼트 준결승이라기에는 초반의 장난스러운 모습에 실망했다가 경기가 진행되면서 이전 맞대결들에서 보여줬던 거친 타격기들과 각자의 트레이드마크 무브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좋은 경기가 되었습니다. AJ가 드래곤의 캐틀 뮤틸레이션을 훔치기도 하고, 스몰패키지를 후및고 3카운트를 따내는 장면은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2006.01.28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Cleveland Grays Armory (관중수: 600명)
Ring Of Honor "Dissension"
ROH 월드 챔피언쉽 : 브라이언 다니엘슨(C) vs. AJ 스타일스

BOLA에서 AJ에게 패배한 후, 불과 몇일 뒤에 제이미 노블을 꺾고 새로운 ROH 월드 챔피언에 등극했던 다니엘슨. 다니엘스, 오스틴 에리즈같은 호적수들을 꺾고, Vendetta에서는 로데릭 스트롱을 대단한 명승부끝에 무찔렀습니다. 파이널 배틀에서는 마루후지 나오미치까지 꺾고, 바로 이전쇼에서는 당시 CZW를 대표하던 크리스 히어로를 상대로도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면서 남다른 포스를 보여주기 시작하던 다니엘슨이었습니다. 한편, 2006년 TNA가 자사 선수들의 ROH 출전을 막기 전까지 두 단체 모두에서 활발히 활약하던 AJ 스타일스였습니다. 두 선수가 3년 만에 다시 ROH에 맞붙습니다. 

천천히 경기를 시작해보는 두 선수입니다. 서로 손을 붙잡을 듯 하다가 다니엘슨이 먼저 웨이스트 락. 빠져나온 AJ, 그리고 빠른 프론트 페이스락 반격을 하는 AJ, 다니엘슨도 바로 빠져나와 허리춤을 붙잡고 서로 우위를 점하려는 자세 공방이 아주 빠르게 진행됩니다. 두 선수의 경기에서 이런 장면 안나오면 섭할 정도죠! 다니엘슨이 aj를 로프에 밀고 안면을 툭 치면서 도발합니다. AJ가 테이크다운으로 AJ를 들어 메칩니다. 엘보우 타이 업으로 힘싸움을 하다가 다니엘슨이 기습적으로 져먼 슈플렉스로 AJ를 던집니다! 재빨리 링 밖으로 나가 숨고르는 AJ. 다니엘슨은 여유롭게 두 팔을 들어보입니다. 링으로 돌아온 AJ에게 악수를 청하는 다니엘슨입니다. AJ는 그의 손에 침을 뱉어버리네요! 

아주 힘차게 컬러 엘보우 타이업으로 힘싸움을 하는데 다니엘슨이 AJ를 코너에밀어붙이고 안면을 할퀴고 침을 뱉습니다!! 화난 AJ가 테이크 다운 이후 파운딩에 가까운 포어암!! 킥까지 날리고, 다니엘슨이 테이크다운으로 치고 들어오지만 프론트 페이스락으로 방어하는 AJ입니다! 재빨리 링 밖으로 도망간 다니엘슨이 검지로 자신의 머리를 툭툭 치면서 자신이 스마트하다는 제스쳐를 보이네요. 자신을 욕하는 관중에게 중지를 들어보이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여유롭게 링에 돌아옵니다. AJ의 리스트 락. 다니엘슨이 몸을 앞으로 굴리고 킵업으로 일어나려는데 AJ가 재빨리 사이드 헤드락으로 다니엘슨을 눕힙니다. 헤드시져스로 반격한 다니엘슨. 몸을 일으켜 AJ의 목을 더욱 더 강하게 꺾고 팔굽혀펴기까지 합니다! 킵업으로 일어난 AJ의 암드래그! 이어지는 암락. 다니엘슨이 암드래그로 반격했으나 AJ가 재빨리 몸을 돌려 암락을 놓아주지 않습니다. 서서히 일어나서 다니엘슨이 스프링보드 암드래그를 했으나 역시 AJ가 암락을 놓지 않습니다. 이어지는 리스트 락. 다니엘슨이 AJ의 손을 팔뚝으로 내려친 후 스냅메어 하지만, AJ가 재빨리 리스트 락으로 카운터합니다! 다시 다니엘슨이 AJ의 손을 내려친 후 스냅메어를 하지만 역시 AJ가 재빠른 리스트 락! 다니엘슨이 또 다시 AJ의 손을 내려치고 스냅메어로 메치지만 AJ가 바로 다니엘슨의 팔목을 잡아 꺾습니다. 다니엘슨이 일어나 프론트 페이스락을 걸며 반격하고 AJ를 로프에 밀어붙인 뒤 안면을 손바닥으로 탁 칩니다. 

물러섰다가 다니엘슨이 사이드 헤드락을 겁니다. AJ가 다니엘슨을 로프에 밀어붙입니다. 그래도 기술을 쉽게 놓아주지 않는 다니엘슨. AJ가 다니엘승늬 토 킥을 피합니다. 깍지끼며 힘싸움을 했다가 다니엘슨이 빠른 움직임으로 리스트 락을 걸고 다시 사이드 헤드락, 이어서 스냅메어로 AJ를 메치는데 AJ가 카트휠로 착지합니다! 컬러 앤 엘보우 타이업에 이은 다니엘슨의 사이드 헤드락, AJ가 백 슈플렉스로 반격하지만 다니엘슨은 여전히 강하게 사이드 헤드락으로 AJ의 안면을 조입니다. AJ의 안면을 손바닥으로 툭 밀어치기도 하는 다니엘슨. AJ가 힘을 내서 기술에서 빠져나온 후 암락을 겁니다. 두 선수의 너클락. 다니엘슨이 몽키플립을 시도하지만 역시 착지한 AJ! 특유의 로프워크 후 드롭킥을 시도했으나 다니엘슨이 영리하게 로프잡고 버팁니다. 허나 AJ가 스핀킥으로 다니엘슨을 눕히네요! AJ가 포어암으로 다니엘슨을 밀어붙인 후 백브레이커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다니엘슨이 AJ의 얼굴을 손으로 밀쳐내며 물러서게 합니다. AJ는 스탠딩, 다니엘슨은 그라운드 포지션. 서로 킥을 시도하면서 간을 보네요. AJ가 다니엘슨이 킵업으로 일어나자마자 강력한 크로스라인을 작렬시킵니다! 다니엘슨의 안면을 턴버클에 찧어버리는 AJ. 다니엘슨도 AJ의 안면을 턴버클에 밀어붙이고 연거푸 어퍼컷으로 AJ를 몰아붙입니다! 이어지는 빈타! AJ도 챱과 빈타, 포어암, 니르프트로 반격에 나섭니다. 이에 다니엘슨의 포어암 연타! AJ가 달려드는 다니엘슨에게 짝 소리 나는 거친 드롭킥을 선사합니다!!!

AJ가 다니엘슨을 아이리쉬 휩으로 보내지만 탑로프를 백플립으로 밟고 달려오는 AJ를 피한 다니엘슨! 허나 AJ가 크로스바디로 뛰어든 다니엘슨을 잡아들고 스윙잉 백브레이커로 다니엘슨을 무릎에 떨어뜨립니다! 2카운트. AJ가 무타 락을 겁니다! AJ가 기술을 풀었다가 다니엘슨을 피쉬훅으로 잡고 일으킨 뒤 무릎 꿇은 상태에서 무타 락을 겁니다! 크게 압박당하고 있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AJ의 팔을 힘으로 떨쳐낸 후 오히려 목을 잡아당기며 무타락을 겁니다! 이에 AJ가 다시 무타 락을 거는데 다니엘슨이 뒤로 고꾸라지며 로프를 잡습니다. AJ가 다니엘슨의 다리에 로우 킥! 다니엘슨을 일으켜 포어암을 날리는 AJ입니다. 니리프트 후 스타일스 클래쉬를 노려보는데 다니엘슨이 무릎까지 꿇으며 버팁니다. 어깨에 AJ를 들쳐멘 다니엘슨! AJ를 슬램 형식으로 메칩니다! 다니엘슨 특유의 페이스락 스냅 슈플렉스! 다니엘슨이 AJ를 탑로프 미사일 드롭킥으로 차버립니다! 킵업으로 일어난 뒤 두팔을 벌려보이는 다니엘슨, 커버 1-2! 다시 커버 1-2! 또 다시 커버 1-2. 다니엘슨이 너클락으로 AJ를 힘으로 짓누르려합니다. 그러다 목을 발로 짓밟아 올라타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연속 헤드벗으로 AJ를 휘청거리게 합니다. 허나 AJ가 달려오는 다니엘슨을 팝업으로 띄우고는 스타일스 클래쉬를 시도하는데 다니엘슨이 로프 잡고 버팁니다. 다니엘슨을 에이프런에 넘기고 포어암을 먹이는 AJ. AJ가 슈플렉스 시도하지만 링으로 들어오면서 착지한 다니엘슨이 웨이스트 락으로 잡습니다. 서로 웨이스트 락을 주고받다가 다니엘슨이 AJ의 안면에 꿀밤 연타. 허나 결국 AJ가 밸리 투 백 슈플렉스로 다니엘슨을 링 밖에 넘겨버립니다! AJ가 천천히링 밖으로 굴러나가 다니엘슨을 일으킵니다. 다니엘슨에게 포어암! 다니엘슨의 어퍼컷! 다니엘슨이 AJ를 가드레일에 아이리쉬 휩으로 내밀어버립니다! 가드레일에 기대어 뻗은 AJ를 스텀핑하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AJ를 반대쪽으로 아이리쉬 휩으로 밀어버리지만 점프해서 관중석으로 뛰어넘은 AJ가 가드레일을 밟고 스프링보드 포어암으로 다니엘슨을 공격합니다!! AJ의 니 리프트, 포어암. 챱. 다시 이어지는 포어암과 챱. 다니엘슨을 링 안에 들여보내고 들어가는 AJ입니다. 다니엘슨이 밀러서며 AJ에게 다가오지 말라고 손짓합니다. AJ는 아랑곳않고 다가가는데 일단 앞에서 멈춰서네요. 심판도 AJ를 만류합니다. 이 때, 다니엘슨의 기습 포어암! 포어암을 퍼붓는 다니엘슨입니다! 안면에 크라밧을 건 채 니 리프트!!! 세컨 로프 다이빙 니드랍!! 커버 1-2. 다시 커버 1-2. 다니엘슨, 완전 나쁜놈이네요.

다니엘슨이 친락을 건채 AJ의 안면에 꿀밤을 먹입니다. 코를 주먹으로 문지르다가 다시 꿀밤. 다니엘슨이 피쉬 훅으로 AJ의 안면을 잡고 다시 팔뚝으로 안면을 내려칩니다. 다니엘슨이 AJ의 왼발을 잡아 돌려서 엎드리게 한 후 두 다리에 올라타 로메로 스페셜을 시도할 듯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AJ의 두 팔을 잡고 로메로 스페셜!! 거기서 AJ이 목까지 잡아당기며 AJ를 완전히 압박합니다. 안면에 다시 꿀밤들을 먹여주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펀치에 가까운 해머링들로 AJ를 눕힙니다. AJ의 안면을 무릎으로 짓누른채 문지르는 다니엘슨! 싱클레어의 만류에 I have til'5를 외치는 다니엘슨입니다! 다니엘슨의 크라밧. AJ가 복부 해머링들로 빠져나온 후 스타일링 DDT를 시도하지만 크라밧으로 빠져나온 다니엘슨이 안면에 니리프트 연타 후 크라밧 슈플렉스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다시 크라밧을 거는 다니엘슨. 다니엘슨이 로프에 몸을 붙인 AJ의 안면을 다시 피쉬 훅으로 잡아당기고, 다시 I have til 5를 외치는 다니엘슨입니다. 독기오른 AJ의 포어암! 다니엘슨의 포어암! AJ의 포어암! 다니엘슨의 크라밧!! 다니엘슨이 테이크오버로 AJ를 메친 후 크라밧을 이어갑니다.

AJ가 다시 복부 해머링들로 저항하지만 니리프트에 당하는 AJ. 다시 AJ의 해머링 연타. 다니엘슨의 니리프트. AJ가 니 리프트 후 힙토스로 다니엘슨을 떨쳐내고, 풀넬슨으로 자신을 잡는 다니엘슨을 엘보우로 벗겨낸 뒤 펠레 킥을 터뜨립니다!! 더블 다운!! 더블 카운트 5에서 일어난 두 선수입니다. 몸을 치열하게 부대끼는 두 선수. AJ가 다니엘슨의 백 엘보우를 피하고 해머락 백슈플렉스를 드라이버에 가까운 각도로 작렬시킵니다!! 20분이 지나고 있는 경기입니다. AJ의 포어암 샷. 다니엘슨을 탑로프에 앉히는 AJ입니다. 세컨 로프에 올라선 AJ. 다니엘슨이 안면 포어암으로 떨쳐내고 달려오는 AJ를 발로 밀어찬 뒤 세컨 로프 다이빙 어퍼컷을 터뜨리네요!! 커버 1-2. 커버 1-2, 다니엘슨이 AJ를 슈플렉스 자세로 잡고 몸을 돌려 핀 1-2. 다시 핀폴 시도 하지만 니어폴에 그칩니다. 다니엘슨의 어퍼컷에 에이프런으로 떨어지는 AJ. 다시 두 팔을 번쩍 펼쳐보이며 여유부리는 다니엘슨입니다. 다니엘슨의 포어암. 이어서 런닝 포어암! AJ가 링 밖으로 떨어지지 않고 버팁니다! 다시 달려오는 다니엘슨의 복부에 숄더태클을 꽂아넣은 AJ! 이어서 슈플렉스를 시도하지만 다니엘슨이 안간힘으로 버팁니다. AJ가 다니엘슨의 안면에 연속 나이프에지 챱을 선사한 뒤 링으로 들어오며 스타일링 DDT!!! 커버하지만 2카운트에서 로프에 발 올리는 다니엘슨!

AJ가 탑로프에 올라섰습니다. 다니엘슨이 AJ의 발을 밀어버리며 주저앉힙니다. 세컨 로프에 올라선 다니엘슨. 탑로프까지 올라가서 아발란체 백 슈플렉스로 캔버스 바닥에 크게 떨어집니다!! 커버 1-2!! 지체없이 캐틀 뮤틸레이션을 거는 다니엘슨!!! AJ가 로프에 발을 힘겹게 올리며 벗어납니다!! 무릎 꿇은 채 일어나 포어암 대결을 펼치는 두 선수입니다. AJ의 연속 해머링, 포어암 샷! 다니엘슨이 롤링 엘보우를 피하고, 롤링 엘보우, AJ스타일스가 그것을 피하고 롤링 래리어트, 다니엘슨도 롤링 엘보우!! 동시에 타격기를 터뜨리고 뻗어버리는 두 선수입니다. 더블 카운트 4에서 다니엘슨이 먼저 일어나 캐틀 뮤틸레이션을 시도합니다. AJ가 풀어나온 뒤 다니엘슨을 토쳐 랙으로 번쩍 들어서 스윙잉 슬램으로 메칩니다!! AJ의 멋진 스파이럴 탭!!!! 커버 1-2!!! 경기 막판에 접어들며 관중들의 응원전 열기가 엄청납니다. 스타일스 클래쉬를 시도하는 AJ! 허나 다니엘슨이 몸부림치며 로프잡습니다. AJ가 다니엘슨의 등짝을 마구 차버립니다!! 다시 스타일스 클래쉬를 시도하지만 다니엘슨이 싱글 레그 테이크다운으로 카운터한 뒤 캐틀 뮤틸레이션!!! 링 중앙입니다..!! 두 번째 제대로 된 캐틀 뮤틸레이션! AJ가 무릎 꿇으며 일어나 몸을 돌려 다니엘슨을 핀, 1-2!!! 아슬아슬했습니다. 다니엘슨이 크로스페이스 치킨윙으로 선회해서 섭미션을 겁니다!! 탭을 하고 마는 AJ!!

승자 : 브라이언 다니엘슨
별점 : **** +. 대단한 경기였습니다. 완전히 악역모드인 다니엘슨의 경기운영과 관객을 가지고 노는 여유로움은 정말이지 훌륭했습니다. AJ는 다니엘슨의 도발에 포어암을 퍼붓기도 하면서 물러서지 않는, 끈기있는 선역으로써 자신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해냈습니다. 두 선수간의 지난 다섯 번의 대결 중 선/악구도가 가장 극명했고, 또 그것이 정말 잘 살아난 경기였습니다. 이 경기에서도 서로의 limb work 없이 주로 목, 등쪽을 노리는 듯한 경기운영이었고 다니엘슨이 집요하게 크라밧으로 AJ의 목을 공략한 것은 피니싱 시퀀스에 결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2018.04.10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스무디 킹 센터
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Smackdown Live #973"
논-타이틀 : WWE 챔피언 AJ 스타일스 vs. 다니엘 브라이언


12년 2개월 여만에 한 링에서 선수로써 만나게 된 두 선수입니다!! 이 특별한 매치업을 TV쇼에서보다는 PPV에서 보고 싶었지만, 레슬매니아 주간이기에 그래도 용납이 되네요. 몇몇 관중들이 Both these guys를 외치며 두 선수 모두를 응원합니다! 역시나 치열하게 몸을 부대끼는 두 선수! AJ의 웨이스 트락 테이크다운, 브라이언이 재빨리 몸을 돌리며 빠져나온 후 물러섭니다. 컬러 앤 엘보우 타이 업, AJ의 사이드 헤드락입니다. 관중들의 응원전을 열띄게 펼칩니다. AJ의 이어지는 숄더 블락. 로프반동 후 AJ가 브라이언의 등을 타서 백플립으로 착지합니다. 싱글레그 테이크다운에 이어 너클락으로 다니엘 브라이언을 힘으로 짓누르려 하는 AJ. 다니엘 브라이언이 브릿지를 한 뒤 킵업으로 일어납니다. 너클락을 낀 채 서로 어깨를 밀어붙이며 힘을 겨루는 두 선수. 다니엘 브라이언이 몸을 뒤로 돌려서 굴린 후 왼팔로 AJ의 팔을 고정시키고 오른팔로 차버립니다!! AJ의 왼팔을 라운드 하우스 킥으로 차기 시작하는 브라이언! 킥을 할 때마다 관중들이 Yes를 외칩니다! 다니엘 브라이언의 교과서적인 암 휩 테이크다운. 브라이언이 리스트 락을 건 채 AJ의 왼팔을 자신의 어깨에 내려칩니다. 해머락을 건 상황에서 AJ의 오른팔도 잡아당기며 몸쪽에 고통을 주려고 합니다. 다니엘 브라이언이 AJ의 오른팔을 밟아 눌러 핀폴 시도하는데 그 흐름 그대로 굴러서 나온 AJ. 다니엘 브라이언이 해머락으로 왼팔 공략을 이어가는데 AJ가 백 엘보우로 떨쳐냅니다. 브라이언의 연속 어퍼컷! AJ가 립프로그에 이은 로프반동 후 드롭킥을 작렬합니다!!링 밖으로 굴러 떨어진 다니엘 브라이언. AJ가 슬링샷 포어암으로 브라이언을 덮칩니다!! 중간광고가 이어집니다.

AJ가 슈플렉스를 시도하는데 무릎으로 막아세운 다니엘 브라이언! 빠른 로프워크 이후 대거 엘보우를 AJ의 안면에 꽂아넣은 다니엘 브라이언입니다!! 브라이언의 코너 런닝 드롭킥!!! 브라이언이 무릎 꿇은 AJ의 가슴팍을 관중들의 Yes 챈트와 함께 차기 시작합니다. 이어서 버즈쏘우 킥 시도하지만 AJ가 막고 드래곤 스크류 휩!! 멋진 카운터였습니다. AJ의 아름다운 코너 런닝 점핑 래리어트! 반대 코너로 다니엘 브라이언을 아이리쉬 휩으로 밀어낸 AJ. 다니엘 브라이언이 특유의 탑로프 백플립으로 착지했으나 왼쪽 다리에 입은 대미지 때문에 움직이지 못합니다. 틈을 놓치지 않은 AJ의 스타일링 DDT!! 커버 1-2. 관중들이 This is awesome을 외칩니다. 브라이언이 AJ를 포어암 연타로 떨쳐내지만 AJ의 로우킥에 기세가 죽어버리고 맙니다. AJ의 타격기 연타, 래리어트로 마무리 될 기세였으나 다니엘 브라이언이 피하고 버터플라이 슈플렉스! 연이어 암바를 시도합니다!! 몸을 뒤로 굴리며 팔을 완전히 내주지 않은 AJ!! AJ가 팔을 빼낸 후 카프 크러셔를 시도합니다!! 이미 대미지가 있는 왼쪽 다리에 정확히 시전됩니다!! 몸을 굴려서 저항하는 브라이언. 어느새 AJ의 팔을 두 다리로 고정시키고 Yes Lock을 시도하지만 AJ가 몸을 뒤로 눕혀 핀 1-2!!

대단한 그라운드 공방이었습니다. AJ가 브라이언의 하이 킥을 피하고 펠레 킥!! 이어지는 래리어트!! 커버 1-2! AJ가 어느새 에이프런으로 나가 페노메날 포어암 시도하지만 다니엘 브라이언이 라운드 하우스 킥으로 막고 하이 킥을 작렬합니다!! Yes를 외치며 런닝 니를 할 것이라는 신호를 보내는 다니엘 브라이언. AJ가 다니엘 브라이언의 런닝 니를 피하고 전 날 킨샤사를 카운터했던 것처럼 스타일스 클래쉬를 시도하지만 AJ가 그것을 알아채고 예스 락으로 반격합니다!!! 로프에 발을 갖다대는 AJ!! 브라이언이 AJ를 탑로프에 앉힌 후 트리 오브 워로 걸어둡니다. AJ의 가슴팍에 킥들을 연거푸 차는 브라이언!! 그리고 AJ의 상체를 세운 후 탑로프에 따라 올라갑니다. 아발란체 백 슈플렉스를 시도하는데 AJ가 몸을 돌려 브라이언의 안면을 덮칩니다!! 아, 이 때 나카무라가 링에 들어옵니다!! 다니엘 브라이언에게 킨샤사!! 이렇게 노 콘테스트로 경기가 끝납니다.

승자 : 노 콘테스트
별점 : ****. 12분 정도로 짧았고, 중간광고에 경기의 끝은 난입으로 끝이났지만.. 정말 대단했습니다. 슈퍼 백슈플렉스를 몸을 돌려 막는다거나(두어번 빼고는 거의다 AJ가 반격해낸듯 합니다) 펠레킥에 브라이언이 한 번에 쓰러지지 않고 후속 타격기에 쓰러진다거나, 경기 초반의 치열한 매트레슬링같은 장면 등 두 선수간의 맞대결임을 상징케하는 장면들이 나왔고, 두 선수의 기술 하나 하나는 정말 목적이 분명했습니다. 이를테면 다니엘 브라이언의 팔 공략은 Yes Lock 카운터에, 그리고 AJ의 드래곤 스크류 휩은 바로 이어졌던 다니엘 브라이언의 백플립 착지 후의 접수에 스토리적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펑크와 다니엘 브라이언의 과거 WWE에서의 맞대결이 서로 악수를 나누며 존중하는 분위기에서 펼쳐졌다면 이 경기는 그렇지 않았는데, 두 선수의 경기들은 빠른 매트레슬링도 나오지만 기본적으로 두 선수는 정말 스무스하게 체인 레슬링을 펼치는 공방이 아니라 매트 레슬링을 펼치더라도 투박하게 몸을 부대끼는 거친 싸움들이었기 때문입니다. 12년이 지난 지금도 자신들의 스토리를 이어나간 두 선수가 정말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덧글

  • 공국진 2018/04/12 19:55 #

    2000년대 초중반까진 1년에 한 번씩은 싸웠었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